마틴 루터킹이 국내 TV광고에 등장하게 된 사연

뉴스 제공
멀티비츠이미지
2011-09-08 09:40
서울--(뉴스와이어)--미국의 목사이자 흑인해방운동가로, 역대 최연소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마틴 루터킹의 명연설 장면이 국내 한 이동통신사의 TV광고에 등장했다. 사망한지 40여 년의 세월이 흐른 마틴루터킹이 어떻게 한국의 TV광고에 등장할 수 있었을까?

국내 최대 디지털 컨텐츠 제공 기업이자, 컨텐츠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데 필요한 초상권 및 재산권의 권리 해결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 멀티비츠이미지(대표: 박상곤)는 ‘역사는 바뀐다’ 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킹 목사의 명연설 장면을 TV광고에 사용하고자 한 국내 이동통신사 LG U+ 를 위해, 1963년 당시 현장에서 촬영된 연설 영상을 제공함과 동시에 마틴루터킹 재단과 협의를 거쳐 킹 목사의 초상권과 그의 연설문 “I have a dream”에 대한 사용 권리 해결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멀티비츠이미지는 이 광고캠페인 시리즈를 위해 마틴루터킹의 영상 외에도 한류 콘서트에서 열광하는 관객의 영상 등을 함께 제공하였으며, 이 영상들에 포함된 일반 군중과 관객들에 대한 초상권 보증처리 서비스도 동시 진행하였다. 초상권에 대한 보증처리 서비스란 초상권 해결이 어려운 대규모 군중이나 일반 시민들이 포함된 사진이나 영상을 기업 홍보 및 광고 등에 사용하는 경우, 초상권 관련하여 추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에 대한 사후 처리를 보장해 주는 일종의 보험 서비스이다.

멀티비츠이미지 정현수 이사는 “최근 광고의 트렌드가 연예인, 스포츠스타 등 유명인을 모델로 하여 직접 제작하는 전형적인 방식에서 나아가, 광고 컨셉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도움이 되는 역사 속 유명 인물 또는 일반인들이 등장하는 사진 및 영상, 영화나 에니메이션의 일부 장면 등 다양한 컨텐츠를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전에는 초상권이나 재산권 등 해결의 어려움으로 인해 이와 같은 사진이나 영상을 사용하고 싶어도 쓸 수 없는 경우가 많았지만, 적극적인 권리 해결 서비스 및 보증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보다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멀티비츠이미지는 간디, 무성영화배우 해롤드 로이드, 무용가 이사도라 던컨 등 유명인 외에도, 에펠탑(야경), 스페이스 니들 타워 등 유명 건축물과 에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대상에 대한 초상권과 재산권 해결 및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덧붙였다.

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미디어 기업인 게티이미지(Getty Images)의 한국파트너 멀티비츠이미지는 마틴루터킹의 연설장면 외에도, 카메라가 발명된 이후부터 현재까지 촬영된 수많은 역사적 사진과 동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초상권과 재산권에 대한 권리 해결 및 보증 서비스를 계속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주)멀티비츠이미지(02-2132-2500)

멀티비츠이미지 소개

(주)멀티비츠이미지는 2000년 창립 이래 광고이미지 시장의 선두 업체로서 광고 및 보도출판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광고대행사, 프로덕션, 웹에이전시, 기업, 관공서에 이르는 10만 여명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정상 디지털 컨텐츠 제공 업체인 Getty Images의 한국 독점 파트너인 멀티비츠이미지는 글로벌 파트너로서는 최초로 자국어 독립 사이트인 게티이미지코리아(http://www.gettyimageskorea.com)를 운영 중이며, 프리미엄 RF이미지 및 CD 전문 판매 사이트 이미지쿡(http://imagecook.co.kr), 정액회원제 사이트 이미지부페(http://www.imagebufe.com), 모델 에이전시 및 광고사진 스튜디오 Leaf studio를 통해 국내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이미지 라이센싱과 함께 유명인의 초상권과 유명 미술작품, 애니메이션, 건축물 등의 재산권을 광고 및 홍보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권리 해결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2009년에는 Getty Images의 IT파트너로 글로벌 웹 서비스에 진출, 다양한 웹 서비스 툴과 디지털 컨텐츠 매니지먼트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컴퍼니로 발돋움하고 있다.

게티이미지 소개

게티이미지(Getty images)는 세계 최정상의 이미지 스톡 제작 공급업체로 전세계 광고 전문가들의 니즈(needs)에 적합한 사진, 동영상 및 음악 컨텐츠 등을 제작, 전세계 100 여 개국에 공급하고 있다. 7천만 개에 이르는 게티이미지의 컨텐츠는 전세계 신문, 잡지, 광고, 영화, 책 및 웹사이트에 이르기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게티이미지는 전세계 4,000여명의 뛰어난 사진작가와 16개국의 크리에이티브 리서치 조직을 통하여 최고의 이미지 및 동영상을 만드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투자와 노력을 통해 이미지산업에서의 최고, 최대 기업으로서 멀티미디어 컨텐츠 산업을 이끌어 나가며 더 나아가 글로벌 광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멀티비츠이미지 개요
(주)멀티비츠이미지는 세계 최정상 디지털 컨텐츠 제공 업체인 Getty Images의 한국 독점 파트너로서, 대기업, 중소기업, 관공서, 은행, 병원, 광고대행사, 웹에이전시 등과 같은 기업을 대상으로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라이선싱하는 B2B전문 기업이다. 현재 광고, 보도, 출판에 필요한 사진, 동영상, 음원, 명화 등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광고대행사, 프로덕션, 언론사(신문, 방송, 온라인), 웹에이전시, 기업체, 관공서 등 13만 여명에 이르는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체 제작한 사진, 동영상 해외수출 및 SBS, EBS 등 국내 콘텐츠 해외 수출 대행을 하고 있다.

http://www.gettyimageskorea.com

웹사이트: http://www.multibits.co.kr/

연락처

멀티비츠이미지
기획마케팅팀 박윤미
02-2132-2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