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스마트 도어폰 & 락’ 개발
‘스마트 도어폰 & 락’은 롯데건설이 개발한 문자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디지털 도어폰과 도어락을 일체형으로 만든 것으로, 보안성 뿐만아니라 편의성과 다양한 기능, 디자인 요소까지 갖췄다.
LCD창으로 문패기능 및 비밀번호 입력가능
스마트 도어폰&락은 각 가정의 방화문에 설치하여 도어폰과 도어락, 일괄스위치 기능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도어락 기능에 터치형 LCD를 적용하여 랜덤 형태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함으로써 잔존 지문에 대한 위험요소를 없앴다. 이와 함께 LCD 화면을 통해 동호수와 집주인의 이름을 보여주는 전자 문패 기능을 하고, 외부 손님에게 메모도 남길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사용층을 고려하여 호출버튼의 위치를 낮췄으며, 동체감지센서를 통해 현관 카메라를 활성화함으로써 보안 사각지대였던 현관에 보안기능을 강화했다. 외출 시에는 스마트 도어폰 & 락에서 간단하게 외출모드를 설정하여 일괄소등 및 가스차단을 할 수 있으며, 외출모드 설정과 동시에 엘리베이터도 호출이 된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의성 강화
스마트 도어폰 & 락은 감각적인 슬림형 디자인을 적용해 두께가 5mm에 불과하며, 최신 스마트 폰에 적용되는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런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콜버튼 등의 세부요소를 강조해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하고, 문 안쪽에는 기존의 디지털 도어락과는 달리 핸들 이외에는 다른 구조물이 설치되지 않는다. 또한 스마트 도어폰&락과 핸들을 분리해 디지털 도어락에 의존했던 핸들 디자인도 현장 상황에 맞게 변화를 줄 수 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그동안 도어폰과 도어락을 이용하면서 겪었던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편의성과 보안성을 보완해 스마트 도어폰 & 락을 개발했다”며, “하반기 분양 예정인 서초 삼익2차와 방배2-6구역 롯데캐슬 아파트 현장부터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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