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인터파크, 아이마켓코리아(IMK) 인수 참여 MOU 체결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1-09-08 14:29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는 9일 인터파크 사옥에서 주식회사 인터파크와 ‘아이마켓코리아(IMK)’ 인수 참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본 양해각서에 의거하여 벤처기업협회는 회원사(벤처기업) 및 중소기업 대상 투자 Fund를 구성하여 IMK 인수를 위한 투자에 참여하며, 인터파크는 벤처기업협회의 투자 참여 등 상호 협력을 통해 본건 인수가 완료되면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벤처육성과 신규 창업지원사업을 벤처기업협회와 협력하여 추진키로 합의하였다.

이에 따라 벤처기업협회는 회원사 및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에 참여할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참여를 위한 투자기업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되며 약 100개 회원사의 참여를 통해 200억 내외 규모의 펀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는 이번 인수 참여로 국내 벤처기업의 위상을 강화하고, IMK 주주사로서 벤처기업의 대기업 대상 공급업체 참여를 통해 벤처기업의 판로확대 효과 및 참여회원사의 IMK MRO 활용을 통한 비용상의 시너지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더욱이, 당초 중소기업과의 상생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IMK 매각의 성격을 고려할 때 벤처기업협회와 인터파크간 상호 협력을 통해 매각의 명분에 보다 부합하게 될 것으로 판단된다.

IMK는 삼성그룹 주요계열사에 소모성자재를 공급하는 회사로, 삼성은 지난달 1일 중소기업과의 상생 차원에서 삼성전자 등 9개 계열사가 보유한 IMK 지분 58.7%를 매각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마케팅지원팀
02-890-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