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동안, ‘당신의 노후 준비,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설문조사 실시

- 100세동안, SENDEX2011 성황리에 개최

- 건강한 노후,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관리가 최고

- 복지용구, 장애인보장구 사용자들 제품 브랜드보다 철저한 A/S와 안정성 보장 원해

서울--(뉴스와이어)--웰에이징 헬스케어 전문브랜드 100세동안이 지난 9월 1일부터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1 베이비붐세대를 위한 노후준비 박람회 SENDEX2011(이하 SENDEX2011)에 참여했다. ‘100세동안 킨텍스점’으로 가맹점 인테리어를 그대로 옮겨 100세동안만의 소규모,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실버상품, 복지용구, 장애인보장구를 직접 체험 해보는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시니어들의 건강관리, 노후 준비, 실버용품에 대한 의견을 통해, 앞으로의 100세동안의 실버용품, 서비스 사업에 반영하고자, 20~80대 관람객 남녀 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00세동안 센덱스 설문자료에 따르면 총 209명의 응답자중 절반이 넘는 132명이 노후 준비에 대해 건강/웰빙(32.5%), 자산관리(30.6%)에 가장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이 같은 답변에 대해 100세동안 관계자는 “평균 수명 100세를 바라보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건강한 노후에 대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응답자 중 83%가 40대 이상의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박람회를 방문했고,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실버산업의 규모 확대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아직까지 생소한 ‘웰에이징’

이번 설문 중에 웰에이징에 대한 의미를 아느냐는 질문에는 60%이상이 모른다고 대답해, 아직은 생소하게 느끼고는 있었으나, 젊고 건강하게 잘~ 나이듦이란 설명을 하자, 응답자 대부분이 금새 이해했다. ‘나에게 웰에이징이란?’ 질문에 ‘자신을 사랑하는 자존감’,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는 즐거움’, ‘건강하고 젊게 생각하려는 정신’, ‘여유롭고 품위있는 노후’, ‘자기관리’ 등 다양한 답변이 나왔다.

노후 준비를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관리가 중요

노후에 건강한 웰에이징을 위해서 전체 응답자 중 57.4%(전체 응답자 209명 중 120명)가 운동과 식사에 신경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밖의 응답으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 23.4%, ▲건강용품 구입 15.8%, ▲기타 3.3% 순이었다. 이를 대변해주듯, 100세동안 부스 방문 목적에 대한 질문에는 운동과 식사 등 건강정보를 위해 둘러보려고 방문했다는 답변(42.6%)이 독보적이었다.

제품 브랜드보다는 철저한 A/S와 안전성 선호

노후 준비에 있어서 건강관련 용품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 하고 있다. 실제로 편안한 휴식을 위한 안마기, 마사지 제품에 관심있는 응답자가 19.1%에 달했고, 치약, 칫솔 등 실 생활에서 사용하는 구강케어용품이 19.3%(71명)로 가장 높았다.

복지용구, 장애인보장구 등 제품을 고를 때 가장 고려하는 사항으로는 ▲철저한 A/S(29.2%)와 ▲안전성(25.4%)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반면 브랜드를 중시하는 응답자는 5.7%에 그쳤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고르는 기준이 매우 까다로워졌다는 것이다. 이 같은 내용은 장애인보장구 사용시 불편한 점에 대한 답변에서도 여지없이 드러났다. 응답자들은 ‘잔고장이 많다’, ‘A/S를 받기 힘들다’, ‘대중교통 이용 시 문턱에서 매우 위험하다’ 등 구입 후에 생기는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이를 대변해주듯, 100세동안 부스에서는 장애인보장구 안전 기준을 통과한 전동스쿠터 TE-888NR, 889NR, 전동흴체어 TE-PHFW-10을 전시해, 관람객 중 많은 장애인, 어르신들이 직접 시승해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동휠체어를 사용하는 송은일(36, 서울 송파구)씨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잔고장이 많아 바꾸고 싶었는데 내게 딱 맞는 제품을 찾았다”며 하지만 “내구연한이 남아 수혜를 받지 못해 더 나중에 제품을 구입해야겠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처럼 장애인보장구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100세동안은 곧 이동보장구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다가오는 추석에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선물과 자녀에게 받고 싶은 선물에 대해 공통적으로 현금이 1위를 차지 했다. 특히 자녀에게 현금을 받고 싶어하는 응답(40.7%)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그 밖에 주고받는 추석선물로 ▲건강식품(25.8%, 18.7%) ▲실버용품(24.4%, 17.2%) ▲가전기기(13.4%, 10.4%) ▲의류(5.7%, 13.4%) 순으로 각각 집계되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소개와 다양한 제품 체험 등 토탈서비스를 선보였던 100세동안은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복지용구, 편리하고 건강한 실버용품 제공, 철저한 A/S와 안정성을 보장하는 장애인보장구 제공과 서비스 만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100세동안 개요
웰에이징 헬스케어 전문브랜드 '100세동안'은 글로벌 헬스케어그룹 대웅제약의 가족으로, 건강한 인생과 행복한 노후를 위한 국내최초 복지용구, 실버상품, 장애인보장구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100age.co.kr

연락처

100세동안 PR전략팀
사원 이지현
02-3016-690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