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고등학교, 글로벌 시대의 나눔 실천

2011-09-08 18:04
대전--(뉴스와이어)--‘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가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창의적이고 도덕적인 사람’을 이념으로 하는 대전만년고등학교(학교장 이상수)는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에서 주관한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여 전교생(1,203명)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한푼 두푼 아껴 모은 저금통을 내놓아 성금 2,253,450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전달 된 성금은 지역의 결식아동과 방임아동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쓰여질 계획이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작은 마음들이 모여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어려운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 스스로 희망나눔 캠페인을 참여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사랑의 마음을 지니는 신교육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인성지도프로그램을 추진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을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개요
사단법인 굿프랜드는 민법 제32조 및 보건복지부 및 그 소속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서, 소외 빈곤층 아동·청소년들의 복지증진과 장애인 및 사회적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사회적 취약계층과 저소득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회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오랜 친구처럼 평등한 마음으로 참여하여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자는 비영리 공익법인 입니다.

웹사이트: http://goodfriend.hjy.or.kr

연락처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생활복지사 이유라
042-282-8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