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암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 4주년 기념식 개최

뉴스 제공
고려대학교의료원
2011-09-08 18:16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 안암병원(병원장 김창덕)은 지난 9월 7일 오후 4시 30분 8층 중회의실에서 ‘최소침습-로봇수술센터(MIS&Robotic Sursery Center)’ 개소 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봇수술센터의 4주년을 기념해, 여타 로봇수술센터보다 빠른 성과를 보이고 있는 안암병원 로봇수술센터의 실적을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했다.

천준 로봇수술센터장은 환영사를 통해 “본 센터가 국내외에서 굴지의 로봇수술센터로 인정받게 된 데 대해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외를 선도하는 로봇센터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성옥 의과대학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4년간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여 고려대학교 의료원의 첨단의료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앞으로도 로봇수술센터는 최첨단 과학과 의학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축함과 동시에 일류 의료기관으로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창덕 안암병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러가지 힘든 상황 속에서도 우리 로봇 수술센터가 4주년을 맞이하고 또 탁월한 학술적, 임상적 업적을 쌓아온 것은 여러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며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본 센터가 국내가 아닌 전 세계 속의 우뚝 서는 로봇 수술센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암병원 로봇수술센터에서는 현재 전립선암 국제적인 로봇수술권위자 천준 교수, 직장암 수술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대장항문외과 김선한 교수를 비롯한, 유방내분비외과 김훈엽 교수, 상부위장관외과 박성수 교수 등 다수의 교수진이 로봇수술을 활발히 집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mc.or.kr

연락처

고려대의료원 홍보팀
김석만
02-920-65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