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속촌, 추석맞이 특별 체험행사 개최

뉴스 제공
한국공항공사 코스피 005430
2011-09-09 08:55
서울--(뉴스와이어)--“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제주민속촌에 놀러 오세요.”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제주민속촌(☎064-787-4501, www.jejufolk.com)에서는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라져 가는 세시풍속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겨보고 전통놀이를 체험하면서 온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민속놀이 기구 만들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전통놀이 등 체험행사와 제주민속촌의 전속 공연팀인 “노리안 마로”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민속놀이 기구 만들기 체험 행사에서는 컴퓨터가 없던 시절 즐겨하던 놀이인 대나무 피리, 제기, 딱지 등을 옛 방식으로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코너에서는 여러 가지 모양의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 맛보고 모양을 끝까지 완성시키면 제주민속 길라잡이와 감물로 물들인 제주 전통 손수건 등 푸짐한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다.

또한 동차 타기를 비롯하여, 지게발 걷기, 투호 던지기, 제기 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 옛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거리가 제공되고 이밖에도 행사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노리안 마로’의 민속공연으로 생동감 넘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민속촌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우리나라의 세시풍속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온가족 다함께 전통놀이를 즐기며 소중한 추억도 쌓고, 옛 초가를 둘러보며 제주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제주민속촌만의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민속촌은 1890년대를 기준 연대로 삼아 제주도 옛 문화와 역사를 원형 그대로 생생하게 되살려 놓은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rport.co.kr

연락처

한국공항공사 홍보실
02-2660-3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