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네트워크 스토리지 업체 ‘블루아크(BlueArc)’ 인수

비정형 데이터 저장, 관리를 위한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고성능 솔루션 제공 가능
지속적인 파일/컨텐츠 서비스 제공업체 인수로 파일/컨텐츠 서비스 강화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실현 위한 발판 마련

2011-09-14 10:06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9월 14일 --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양정규)은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고성능 네트워크 스토리지 업체인 블루아크(BlueArc)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블루아크는 HDS와 지난 5년간 성공적인 OEM 파트너십을 맺어 왔다. 이번 인수로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앞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엔터프라이즈급의 품질과 높은 확장성을 갖춘 고성능 블루아크 NAS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파일 서비스용 스토리지 용량의 연평균 성장률이 블록 스토리지 용량의 2.5배인 것을 고려할 때, 2014년까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용량의 83% 이상이 파일 기반의 데이터를 위해 할당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번 인수로 HDS는 헬스케어, 생활 과학,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통신, 에너지, e-디스커버리 등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산업분야에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NAS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스토리지 업계는 데이터가 급격히 생성, 증가함에 따라 보관, 검색, 접속, 공유, 분석이 어려워지는 ‘빅데이터’라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HDS와 블루아크는 고객들에게 빅데이터의 증가를 관리하고 인포메이션센터를 만드는데 요구되는 업계 선도적인 성능과 확장성, 세계 최고의 안정성과 품질을 제공할 것이다.

잭 돔(Jack Domme) HDS CEO는 “비정형 데이터와 같은 디지털 데이터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는 IT를 필요로 하는 모든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지난 5년간 블루아크는 고객이 비디오, 이메일, 의학용 이미지, 과학적 데이터 등의 모든 형식의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도록 하는 HDS의 전략에서 필수적인 부분을 차지해왔다. 블루아크를 히타치 그룹으로 인수해 고객에게 한결 더 통합되고 향상된 서비스와 확장된 용량, 심도 깊은 전문성을 제공하게 됐다. 앞으로 양 사는 고객의 데이터센터를 변환시키는 장점을 제공해주는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 클라우드와 콘텐츠 클라우드 솔루션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 구스타프슨(Mike Gustafson) 블루아크 CEO는 “HDS와의 합병은 직원, 파트너, 고객, 주주들에게 ‘윈-윈’ 하는 상황”이라며, “제품 통합, 고객 모멘텀, 다방면의 협력에 있어 양사간 다년간의 파트너십 강화는 이번 통합의 기본이 됐다. 우리는 비전과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고, 고객, 파트너, 시장에 진정한 솔루션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이번 합병을 정보 산업계의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으며, 고객들이 비즈니스 최우선 과제를 평가하고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정보 서비스를 전달해 급속적으로 증가하는 파일과 콘텐츠의 시대에 차세대 인포메이션센터를 지속적으로 정의하는데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데이터센터를 인포메이션센터로 변환하기 위한 시발점

이번 인수를 통해 HDS는 기존의 데이터센터를 인포메이션센터로 변환하고자 하는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실현하고 있다. 인포메이션센터는 고객들이 중단 없이 모든 데이터와 콘텐츠, 정보를 저장하고 접속할 수 있는 곳이다. 정보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고 찾을 수 있어야 하고, 인프라스트럭처와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영구적으로 분리되며,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접속하고 검색하고, 관리되어야 한다. HDS 전략은 인프라스트럭처 클라우드, 콘텐츠 클라우드, 인포메이션 클라우드의 세가지 기본적인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각 클라우드는 HDS의 업계 선도적인 가상화 기술을 사용해 향상된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각 단계마다 고객들에게 전달한다.

인프라스트럭처 클라우드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의 기본 인프라를 애플리케이션이나 성능에 영향 없이 최적화한다. 콘텐츠 클라우드는 데이터 인덱싱, 플랫폼을 넘나드는 검색을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 인텔리전스 툴을 사용한다. 인포메이션 클라우드는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완벽한 데이터 분리를 가능하게 하고, 비즈니스 목적을 위한 데이터 재사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인포메이션 분석론을 적용한다.

블루아크는 비정형 데이터와 히타치 파일, 콘텐츠, 블록 포트폴리오 간 긴밀한 통합을 위한 파일 기반 가상화와 빌트인 인텔리전트 티어링, 자동화된 데이터 이동 기능으로 인프라 클라우드와 콘텐츠 클라우드 사이를 잇는 주요 연결고리를 제공한다. 이는 고객에게 비정형 데이터 컨트롤과 중단 없는 접속, 검색, 유지, 통합, 아카이빙 기능을 제공한다. HDS와 블루아크는 파트너십 구축 초기부터 제품 정의에 이르기까지 긴밀하게 협력해왔으며, 이번 인수로 고객에게 더 큰 이익을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 개발 전략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블루아크는 고도로 확장이 가능하고, 고성능 파일 스토리지를 다양한 시장의 고객에게 전달하며, 대규모의 비정형 데이터로 인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혁신적 데이터와 집약적이고 성능에 민감한 환경을 위해 10년 이상 노력해온 블루아크는 동급 최강의 가격 대비 성능비와 놀라운 ROI를 제공한다. 블루아크의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나 고성능 컴퓨팅 환경 등에서 발생하는 비정형 데이터의 빠른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찾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미디어, 생활과학, 에너지, 호스트 서비스, 가상화 기반 NFS 스토리지 시장 등 전세계 1천여개의 고객을 보유한 블루아크는 가트너 2011 NAS 매직 쿼드런트의 탑 벤더 중 하나이다. 2006년 11월부터 HDS의 OEM 파트너로, 히타치 NAS 플랫폼 제품군과 시장 성장과 주도에 힘을 보탰다.

HDS는 업계 최고의 완벽하고 통합된 엔드 투 엔드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기능을 파일 및 블록 스토리지에 저장한다. HDS가 엔터프라이즈에서의 가상화를 주도했듯이 블루아크는 고성능, 네이티브 인텔리전트 티어링, 8노드 클러스터 혹은 16 페타바이트까지 확장된 서드파티 NAS 가상화를 제공하는 파일 기반 가상화의 리더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ICT 통합 서비스를 공급하는 전문 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하여 1985년 설립되었다. 30년 이상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차별화된 컨설팅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의 주요 하드웨어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최적의 ICT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언론 연락처

홍보대행 아이앤알
이호선 대리
02-6272-301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