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하나은행과 기술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에 대한 금융우대지원 협약체결

2011-09-14 12: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윤종용)은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과 전자·IT기업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미래성장 가능기업에 대해 금융우대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금융우대지원 사업은 하나은행이 기술보증기금에 출연한 특별출연금에 의해 운영되며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추천한 중소기업이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에 의해 보증서가 발급된 기업에 대해 지원된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추천을 통해 금융우대지원을 받게 되는 중소기업은 산출금리의 최대 1.8%P의 금리우대와 보증기금 이용 시 산출 보증수수료의 최대 0.8%P를 지원받음으로써 총 최대 연2.6%P의 파격적인 금융우대지원을 받게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국내 전자·IT기업 등 기술력과 성장성을 겸비한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지원과 경쟁력 제고는 물론 전자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전략기획홍보팀
02-전략기획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