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세계에서 가장 빠른 CPU 시연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9-14 10:15
서울--(뉴스와이어)--성능을 추구하고 오버클럭을 즐기는 전 세계 PC 사용자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AMD가 조만간 출시 예정인 8코어 AMD FX 데스크탑 프로세서를 오버클러킹함으로써 가장 높은 클럭을 기록해 기네스 세계 기록을 수립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2011년 4분기에 출시 예정인 AMD FX CPU는 이전 기록인 8.308 GHz을 넘긴 8.429 GHz의 최고 속도를 기록했다. 이번 기록은 엘리트 오버클럭 전문가들과 AMD 최고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AMD FX 팀”이 2011년 8월 31일 텍사스 오스틴에서 세운 것으로, 기록 갱신에 참여한 전문가들도 함께 기네스북에 등재될 예정이다.

크리스 클로란(Chris Cloran) AMD 클라이언트 그룹 수석 부사장은 “AMD FX CPU에 내재된 기록적인 프로세서 속도는 FX CPU와 향후 출시될 APU(가속 처리 장치)에 x86 연산 능력을 제공할 새로운 ‘불도저(Bulldozer)’ 멀티코어 아키텍처의 잠재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세계 최고 속도를 가진 AMD FX 프로세서는 최상의 멀티 디스플레이 게임 및 메가 테스킹, HD 콘텐츠 제작 등에서 가격대비 최고의 PC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기록은 FX 브랜드 역사상 또 하나의 쾌거로, AMD는 FX CPU를 통해 사용자들이 실제 보고 느낄 수 있는 경이로운 PC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만간 출시되는 AMD FX CPU를 포함한 모든 FX 브랜드 제품은 오버클러킹을 즐기는 PC 사용자들이 쉽게 오버클럭을 할 수 있도록 배수락이 해제되어 제공되며, AMD 비전(VISION) 엔진을 통해 시스템 성능을 좀더 정밀하게 조정하는 전용 AMD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부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