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주최 제1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신청 접수

- 창의적이고 우수한 브랜드를 육성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 자치단체 기관에 수여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11-09-15 09:53
서울--(뉴스와이어)--지식경제부(장관 최중경)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원장 김재은)이 주관하는 ‘제1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신청 접수가 진행 중이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2011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및 기타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포상 및 홍보함으로써 파워브랜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국내 유일의 브랜드관련 정부포상(대통령상)이다.

본 포상은 산업디자인진흥법시행령 제7조에 의거하여 매해 지식경제부 공고를 통해 게재하고 있으며, 신청 이후 심사를 거쳐 본 연구원에서 개최하는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KBC)’ 내에서 대상(대통령상 1점), 최우수상(국무총리상 1점), 우수상 지식경제부장관상(2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한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단기적인 기업의 매출 성과에 따른 브랜드 평가가 아닌 장기적이고 일관성있는 브랜드 관리를 도모하고자 기업 내의 명확한 브랜드 경영 체계 구축, 전략 수립 및 평가 활동 등과 관련한 평가 항목의 점수를 종합하여 결정되며 최종심사는 브랜드 및 마케팅, 디자인 관련 학계, 업계, 단체, 정부 및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포상심사위원회가 수행한다.

신청자격은 브랜드경영 전략을 수립하여 브랜드 개발 및 투자, 브랜드 관련 인재양성 등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두고 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공헌한 기업, 사업부문, 기타 단체와 지역주민의 정체성 확립, 고부가가치 산업의 창출을 위한 브랜드경영 개념의 도입, 지역 특산품 수출을 통한 지역 브랜드화 등을 통해 도시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신청접수는 2011년 9월 9일(금) 신청서 접수를 시작으로 9월 30일(금) 오후 4시까지 마감하고, 10월 중 2차례의 포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31일(수)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시상식이 개최된다.

제1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제1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문의:02-360-0769, 0787 / hjlee2@ips.or.kr, egkim@ips.or.kr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언론홍보 이혜민
02-360-0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