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리얼토크시즌2, 첫회 ‘고경주 편’ 17일부터 방송

서울--(뉴스와이어)--바야흐로 240만 코리안 아메리칸의 시대가 도래했다.

1903년 하와이 사탕수수 농장 노동자로의 첫 이주 이후 이민 1세대들은 이민자의 땅에 착실하게 기반을 닦았다. 그리고 그들의 후손인 2세, 3세들은 자신의 부모들이 땀흘려 일궈놓은 울타리를 발판으로 이제 메인 스트림을 리드하는 존재로 성장했다.

이제 코리안 아메리칸들은 메인 스트림을 이끄는 당당한 리더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런 그들에게 미 언론 또한 주목하기 시작했으며 한국 문화를 탐구하기 위해 코리아타운을 배경으로 한 코리안 아메리칸 리얼리티 쇼까지 제작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아직 세상을 보는 그들의 다양한 시각과 그 소통의 방식은 공개된 바가 없다.

전세계에 흩어져 사는 재외동포들과 영어권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리얼토크’가 시즌2로 돌아온다.

미국에서 나고 자라 모국어인 한국어조차 서툰 코리안 아메리칸 2세, 3세들!

이들은 한국에서 태어난 1세들보다 더욱 강하게 한국인으로서의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아가며 살아가고 있다. 결국 한국인이면서 동시에 미국인으로 살아가면서 그들만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낸 것이다.

그렇다면, 후천적인 생활 환경이 만들어 낸 ‘KOREAN AMERICAN THINK’란 과연 무엇일까?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한국인 또 미국인들과 어떤 차이점을 갖고 있을까?

그리고 그들이 제시하는 ‘미래’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또한 그들을 통해 ‘한국’과 ‘한국 문화’, ‘한국인’에 대한 개념을 습득한 타인종들은 그들에 대해 어떤 시각을 갖고 있을까? 100% 미국 현지에서 제작되는 에서는 이 모든 의문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

9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7:30 방송.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아리랑국제방송 홍보
고객만족전략팀 최정희
02-3475-5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