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평내도서관에서 손근호 시인과 함께 하는 문학아카데미강좌 개설

뉴스 제공
월간 시사문단사
2011-09-16 11:33
서울--(뉴스와이어)--남양주 평내도서관에서 평생교육원 문학아카데미 시와 수필쓰기 강좌를 손근호 시인·작가(남양주 북한강문학제 추진위원장, 월간 시사문단 발행인, 그림과책 대표)가 진행을 하게 되었다.

평내도서관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번 강좌개설을 통해 각박한 세상에서 한 줌의 소금 같은 맛깔 나는 글의 감동을 일반인들에게도 전문작가 과정을 통해서 문학 기초부터 시작하여 전문작가가 가능하도록 하도록 커리큐럼을 준비하였다.

지난 분기에는 아카데미에서 임계숙 씨가 기성문인으로 시 부문 신인상으로 당선 화제를 만들기도 하였다.

한편 손근호 시인은 이번 강좌개설에서 “한강의 아름다운 마을, 남양주에서 뛰어난 시인과 작가 발굴을 하여 정서적으로 메마를 수 있는 오늘에, 남양주는 다른 시와 달리 북한강을 가까이 하고 있어 남양주 시민의 환경과 감성은 우수한작가의 탄생과 부합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문과정은 일반인을 상대로는 등단 전문과정과 기성문인에게는 고급문학 창작에 기점을 두고 있다.

강의는 9월 20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하고 등록은 남양주 평내도서관 사무국에서 하면 된다. 한편 평내도서관에서는 이번 학기엔 수강료 전액을 지원하여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남양주 평내도서관 전화 031-590-8560 /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605-1

평내도서관 다음카페:http://cafe.daum.net/-kyong

월간 시사문단사 개요
월간 시사문단사는 한국문단에 문학뉴스를 전하고 있는 종합중앙순수문예지로서 한국문학에 정평있는 잡지사로 현재 10만여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성문인 현재 1800여명이 소속작가로 활동 중이다.

남양주평내도서관: http://cafe.daum.net/-kyong

웹사이트: http://www.sisamundan.co.kr

연락처

월간 시사문단
편집장 김숙현
02-720-9875/2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