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리브로,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강좌 개최

뉴스 제공
대교 코스피 019680
2011-09-16 13:28
서울--(뉴스와이어)--인문학 열풍이 청소년층까지 거세게 불고 있다. 최근 온라인서점 대교 리브로(대표 조영완)가 개최하는 ‘평화의 인문학 릴레이 강좌’에는 600여명 이상의 청소년이 참여를 신청했다.

고교 독서토론 동아리, 자녀와 함께 듣고 싶다는 학부모, 반 아이들과 참여를 원하는 교사 등 다양한 신청자가 몰렸다. 주최측도 미처 예상하지 못한 열기이다.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청소년들에게 인문학 강좌를 통해 평화와 인권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고 인문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9월 17일 첫 번째로 진행되는 ‘평화’ 강연은 성공회대 한홍구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한국 현대사 전문가인 한홍구 교수는 ‘대한민국史’ ‘특강 ’ ‘지금 이 순간의 역사’ 등 저서로 현대사를 대중에게 쉽게 풀어 쓰는 역사가다. ‘평화’ 강연은 그가 쓴 문화답사기행‘한홍구와 함께 걷다’를 주제도서로 한국 근현대사가 녹아 있는 공간을 살펴보며 평화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인문학 릴레이 강좌는 9월 24일‘인권’(박래군 인권운동가), 10월 15일‘노동’(진보신당 심상정 상임고문), 11월 5일‘정의’(하종강 칼럼니스트), 11월 19일‘법’(금태섭 변호사)등 다양한 주제로 계속 진행된다. 남은 강연은 대교 리브로 홈페이지(www.libro.c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대교 리브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인문학 도서 기획전을 마련했다. 모든 인문도서 구매 회원에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3만원 이상 구매하면 고급 스케줄러를 증정한다.

대교 개요
대교는 오늘의 가능성을 내일의 현실로 만드는 교육 기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움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곳인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다. 대교는 눈높이 철학으로 21세기 세계화, 다원화한 사회 구조에 맞는 교육을 지향하며, 원대하고 더 큰 미래를 향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평생 교육 서비스 기반 조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환경 조성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나가려는 국내 대표 교육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kyo.co.kr

연락처

대교 기획홍보팀
02-829-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