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다 개발자 데이 글로벌 투어 개최

- 인도 뱅갈로에서 250명이 참석한 바다 개발자 데이 성황리 개최

- 인도에 이어 중국ㆍ 러시아ㆍ 영국을 비롯해 18개국에서 개최 예정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1-09-18 12:08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바다2.0’ 플랫폼을 활성화하기 위해 ‘바다 개발자 데이 글로벌 투어’를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달 16일에 인도 뱅갈로에서 현지 개발자들을 대상으로한 ‘바다 개발자 데이(bada Developer Day)’를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전 세계적으로 발표한 삼성의 독자 플랫폼 바다 2.0을 개발자에게 직접 소개하고앱 개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자리로, 인도에서의 첫행사에서는 약 250명의 전문가 등이 참석해 바다 2.0의 첨단 플랫폼 기능을 직접 시연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인도를 시작으로 중국(베이징 9월 22일, 성도 9월 24일)을 비롯해 러시아(10월)·영국(11월)을 포함하여 전 세계 18개국에서 바다 개발자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인도에서 개최된 개발자 데이에서는 바다 2.0의 전략과 기능 소개는 물론 오프라인과 바다 개발자 사이트(developer.bada.com)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술과 컨텐츠 지원에 대한 내용도 소개되었다.

또한, 바다 플랫폼 개발 경험이 많지 않은 개발자들도 바다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 할 수 있도록 바다 애반젤리스트(bada Evangelist, 바다 전도사)들이 직접 들려주는 다양한 개발 팁 세션도 포함되었고, 특히, 플래쉬·웹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바다 앱 개발 강의는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바다 2.0의 출시에 이어 바다 개발자 데이를 전 세계 지속적으로개최해 우수한 개발자들을 확보하고 바다 앱 개발 저변을 확대해 글로벌 플랫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앱 개발자들을 위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만드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bada ecosystem 확대를 위해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인 ‘2011년 바다 개발자 챌린지(bada Global Developer Challenge)’도 15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다. 개발자 데이와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소식은 바다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bada.com/events/developer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