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주권역 WISET 사업단, ‘WISET-Day’ 행사 개최

- 24일(토) 과학을 주제로 남여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

- 과학콘서트 저자 정재승 교수 초빙, 19개 과학체험 부스 설치

광주--(뉴스와이어)--호남·제주권역 WISET 사업단은 오늘 9월 24일 전북대학교 진수당에서 WISET 출범을 기념하는 WISET-Day 과학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WISET-Day는 여성과학기술인력을 지원하는 4개의 사업단 WIST, WISE, WIE, WATCH 이 통합한 새로운 이름 KAI-WISET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이다.

오전에는 가인홀에서‘과학콘서트’의 저자인 정재승 카이스트교수의 ‘과학의 생활화’란 주제로 포럼이 시작되며 오후에는 19개의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과학체험 및 전시 부스 주제는 군산대WIE 사업단의 △공구를 이용한 DIY △전기배선 실습 △공압의 이해, 광주전남WIST 사업단의 △칼레이도스코프 △바이러스 모형 만들기 △태양계 갈런드 △구슬방향제, 전북WISE 사업단의 △빙글빙글 자석팽이 △구슬로 만든 DNA모형 △알록달록 빛합성기 △만지락 양초, 제주WISE사업단의 △제주도 자생 해조류 표본전시 △한손에 바다를 품다 △모바일 전시 △라인트레이셔 제작 시연, 조선대WISE 사업단의 △손가락관절 △태양광 에너지 실험 △천연지시약 △직선으로 만든 곡선 이다.

남여노소 구분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청소년에게는 이공계 진학 동기유발을, 대학생에게는 취업역량 강화 및 진로개발을, 여성과학자에게는 긍지와 자신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본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가능하며, 초·중·고학생 및 학부모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연구재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관련기관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KAI-WISET:Korea Advanced Institute of 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는 세계 7대 지식강국을 향한 여성과학기술인 가치창출의 글로벌 센터라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과학기술인을 전생애주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4W(WIST, WISE, WIE, WATCH) 사업을 통합하여 2011년 새롭게 출범한 바 있다.

문의:062-230-6846(조선대 WISE) / 062-602-7402~7406(전남대, 광주전남 WIST) / 063-270-4446(전북대 WISE) / 063-469-4867(군산대WIE) / 064-754-2322(제주대 WISE)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락처

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
정보운영 김민형
062-602-74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