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포메이션, 온라인 비디오·인터넷 TV 서비스 시장 보고서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주)글로벌인포메이션(http://www.giikorea.co.kr)은 최근 Parks Associates 사가 발행한 보고서 “세계의 온라인 비디오 및 인터넷 TV 서비스 시장”(http://www.giikorea.co.kr/ce/144620.php)을 소개한다.

Parks Associates사는 기존 소비자들의 비디오 시청 방식이 구매 및 대여 방식에서 스트리밍과 구독 서비스로 변경됨에 따라, 커넥티드 CE(Connected CE)와 스마트 TV의 이용률이 미국 및 서유럽 국가에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비디오 구독자는 6개월간 구독료로 평균 50달러는 지불하고 있는 반면, 주문식 비디오(la carte)는 일반적으로 그에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금액을 지불했다.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영화 구매 및 TV 쇼 다운로드 수는 50% 줄어들었으며 영화 대여도 70% 감소했다.

브로드밴드 가입 가구의 커넥티드 CE 및 스마트 TV 보급율은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의 경우 13%, 미국은 14%이다. 반면, 독일은 가장 낮은 커넥티드 CE 보급율에도 불구하고 월 단위 가장 많은 온라인 비디오 시청자 및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Parks Associates 사의 CEO Tricia Parks 는 “제조업체 및 컨텐츠 제공자들은 TV를 통한 온라인 컨텐츠 이용 가정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음을 주시해야 한다. 따라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스마트 TV 와 커넥티드 CE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흐름은 현재 TV 수익 모델의 변화를 야기시킬 것이며 각 기업은 향후 수익 창출을 위해 변화에 잘 적응해야 할 것이다”고 설명한다.

비디오 구독서비스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는 Netflix는 최근 가격인상 전인 2011년 중반기 까지 25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였다. Netfix의 스트리밍 및 DVD 이메일 배송 서비스 가격 인상은 경쟁사들간의 가격 경쟁 및 신간 DVD 확보 전쟁을 심화시켰다.

Parks 는 또한 “이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도전 과제 중 하나는 라이센싱이다. 성공적인 구독 모델을 위해서는 많은 컨텐츠 옵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국의 규제 환경에 맞는 약정서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치열한 경쟁 환경으로부터 독자적인 위치를 지키고 고유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확보하여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 보고서: 세계의 온라인 동영상 및 인터넷 TV 서비스 시장 전망 Online Video & Internet TV Services: Global Outlook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5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25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상세 목차: http://www.giikorea.co.kr/ce/144620.php

웹사이트: https://www.giikorea.co.kr

연락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팀
02-2025-29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