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워크 센터 품질 등급제’도입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9-19 15:53
서울--(뉴스와이어)--민간 스마트워크 센터 시설물에 대한 자율적인 품질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등급제가 마련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스마트워크 센터 품질등급제 도입에 관한 위탁연구’ 기관으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를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했다.

스마트워크 센터 근무자들은 네트워크 속도, 1인당 점유 공간 면적, 다목적 회의실 설치 등 근무 여건에 따라 업무 생산성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스마트워크 센터 서비스 공급자의 센터 시설물에 대한 품질 향상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스마트워크 센터 품질등급제 도입 연구는 이러한 품질에 대한 자율적인 경쟁을 유발하고 사용자에게는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센터 이용의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가 있다.

이번 연구에는 센터 품질 측정을 위한 상세한 절차, 측정 점검항목 및 적용 방법, 측정 결과에 대한 활용 방안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특히 정보통신 시설물, 편의 시설물, 업무 시설물 등으로 구분해 이에 대한 점검 결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이를 등급결정에 반영하는 체계가 포함될 전망이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금번 연구과제의 결과물이 향후 센터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서비스 공급자의 자율적인 노력이 결국 수요자의 이용 의도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방송통신위원회는 연구 결과를 활용해 스마트워크 센터에 시범적으로 등급제를 적용하고, 적용 결과 분석 등으로 이를 보완해 제도화할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공정사회TF
김지연
02-2131-0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