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일(일) ‘광화문 S-Day’ 도심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 열려

뉴스 제공
세종문화회관
2011-09-20 10:09
서울--(뉴스와이어)--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 열리는 서울시 문화체험프로그램 ‘광화문 S-day’의 9월 행사가 오는 25일(일) 광화문 광장과 공연장, 박물관 등으로 이뤄진 세종벨트 48개 문화공간 일대에서 펼쳐진다.

서울시와 세종문화회관이 서울시민과 관광객들이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서울 도심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광화문 S-Day’는 3월 첫 선을 보인 이래 매월 1회 실시돼왔으며, 가족단위의 시민들이 휴일에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축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광화문 S-day’의 ‘S’ 는 서울의S, 세종벨트의S, 선데이의S로 세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서울(Seoul)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세종벨트(Sejongbelt) 회원 기관들의 문화공간을 활용해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일요일(Sunday)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예술 체험축제이다.

세종벨트는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세종문화회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유적지 등 48개 문화예술기관의 연합체이다.

먼저, 9월 25일엔 렌트, 점프 등 다양한 인기공연을 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만원의 꿈’을 즐겨보자. ‘만원의 꿈’은 광화문 S-Day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소 보고 싶었던 공연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9월 ‘만원의 꿈’ 프로그램에는 렌트, 폴링포이브, 점프, 비밥, 늑대의유혹, 카르마, 늘근도둑이야기, 판, 너와함께라면 등 인기 공연들이 많이 포함돼 있어 사전예매가 필요하다.

‘만원의 꿈’ 공연 티켓은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인 ‘광화문 S-day’ 일주일 전부터 세종벨트 홈페이지(www.sejongbelt.com)에서 온라인 오픈되며,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내 세종벨트통합티켓팅&인포센터(전화:02-399-1000)에서도 현장 구매 할 수 있다. 9월 ‘만원의 꿈’ 티켓은 9월 19일(월) 오후4시부터 판매된다.

직접 보고, 듣는 것을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광화문 인근의 역사·문화·예술 공간을 다니며 미처 알지 못했던 문화 명소공간을 재발견하는 참여형 투어 프로그램 ‘스토리 투어’에 참가해보자.

‘스토리 투어’는 버스를 타고 도심 곳곳을 구경할 수 있는 ‘무료 아트버스 셔틀투어’와 주제별 4개 코스를 도보로 여행하는 ‘워킹 투어’로 구성돼있다.

‘무료 아트버스 셔틀투어’는 세종벨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아트셔틀버스를 타고 광화문 주변의 문화공간들을 순회하며 서울시극단 배우의 재미있는 해설과 다양한 정보,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들을 수 있어 유익한 도심 코스 여행 프로그램이다.

‘워킹 투어’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주제별로 구분된 4개 코스를 도보로 돌아볼 수 있는 문화공간 투어 프로그램으로 선선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도심을 여행할 수 있다. ‘세종벨트통합티켓팅&인포센터’에서 광화문S-day 투어북 지참 후, ▴궁궐나들이 ▴청계천산책 ▴과거로의 시간여행 ▴돌담길 걷기 등 4개코스를 스탬프를 찍으며 완주하면 인증샷,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내 ‘세종벨트 해치무대’에서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매시 정각부터 30분 동안 비눗방울을 이용한 버블맨 퍼포먼스와 아카펠라 공연 등 문화행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키다리 풍선 아트, 해치탈인형 코스프레 등 축제분위기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 행사들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와 세종문화회관은 9월 ‘광화문S-Day’에 서울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30명을 초청해 ‘해피 투어’를 진행한다.

‘해피 투어’는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초청해 전용 스토리 투어 버스를 탑승하고 도심 문화예술 공간을 구경하고, 점심식사와 공연, 전시 관람까지 1일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문화 나눔 프로그램이다.

9월 25일 ‘해피 투어’ 에 참가하는 서울거주 다문화 가족 30명은 ‘세종벨트’가 마련한 전용버스를 타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해치마당, 세종·충무공 이야기, 청와대 사랑채 등 명소와 문화공간을 구경하고, 넌버벌 퍼포먼스 공연을 관람하는 것을 끝으로 문화예술의 감동으로 가득한 하루를 보낼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홍보마케팅팀
담당자 문정수
02-399-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