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과일 농가 돕기 나섰다

서울--(뉴스와이어)--추석 명절은 사과, 배에 대한 수요가 연중 가장 높은 시기다. 그러나 올해는 추석이 예년보다 이른 시기에 위치해, 사과, 배의 출하기보다 앞서 추석 이전에는 과일 가격이 높았고, 추석 이후인 현재는 가격이 폭락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사과, 배 시세 명절 전 가격의 절반 수준

서울시농수산물공사에 따르면 9월 20일 기준 ‘사과(홍로/특)’ 거래 가격은 10kg 1박스에 29,042원으로, 추석 이전인 9월 6일 62,656원인 것과 비교해 2주 만에 절반 수준으로 폭락했다.

‘배(신고/특)’ 거래 가격 역시 9월 20일 기준 15kg 1박스에 41,755원으로, 추석 이전인 9월 6일 68,593원인 것과 비교해 2주 만에 40% 가량 하락했다.

명절 이후 출하되는 사과와 배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면서 가격이 폭락한 것이다.

과일 소비 진작시키고자 할인 행사 진행

상황이 이렇자 롯데마트는 한국과수농협연합회와 연계해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전점에서 과일 소비 진작 행사를 준비해 과일 농가 돕기에 나섰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순천, 충북, 경북 등 주요 유명 산지로부터 추석 이후 출하된 과일을 중심으로 물량을 준비했고, 일반 행사 규모보다 3배 가량 많은 물량인 사과 500톤, 배 200톤을 확보했다.

대표적인 행사 상품으로는 ‘사과(5~10입/1봉)’를 3,900원에, ‘배(4입/1봉)’를 7,900원에 판매하며, 낱개로도 준비해 ‘사과(1개)’를 800원에, ‘배(1개)’를 2,000원에 판매한다.

이 같은 가격은 추석 명절 때와 비교해 최대 40% 가량 저렴하게 수준이다.

신찬권 롯데마트 과일담당 MD(상품기획자)는 “올해는 명절이 빨라 명절 이후 과일 가격이 크게 하락하며 과일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과일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제철 과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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