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페이스북 용 정보 분석 BI어플리케이션 ‘위즈덤’ 무료 배포

뉴스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나스닥 MSTR
2011-09-21 09:01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오늘, 페이스북에서 사용자들의 유용한 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료 BI 애플리케이션인 ‘위즈덤(Wisdom)’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위즈덤은 페이스북 사용자 7억 5,000만 명이 매달 수십억 건의 컨텐츠를 공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즈덤은 최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 하에 제작되고, 클라우드 네트워크에서 실행된다.

페이스북 사용자를 위한 위즈덤은 현재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위즈덤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인텔리전트 피드(Intelligent Feed™): 위즈덤은 친구의 담벼락에 올려진 포스트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통합해 보여줌으로써 어떤 친구가 다른 사람의 담벼락에 포스팅하고 있고, 무엇에 대해 쓰고 있는지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누가 친구들에게 인기 있고, 즐거운 일이 있는지, 여유 시간이 있는지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이야기와 친구의 중요 이벤트 소식을 바탕으로 가장 ‘가치 있는’ 뉴스를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 할 일(Things to Do): 위즈덤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평가하는 유명 레스토랑이나 바, 클럽의 위치를 알려준다. 또한 위즈덤을 이용하여 미혼 또는 기혼자에게 가장 적합한 위치 또는 이벤트를 파악할 수도 있다. 위즈덤은 또한 초대된 이벤트 그리고 친구들이 모인 대중 이벤트를 잘 정리하여 보여주며, 참석한 친구 수와 초대-참석 비용에 기초한 일반 이벤트의 인기도를 정리하여 가장 인기 있는 향후 이벤트를 추천해 준다.

- 관심사항(Interests): 위즈덤은 가장 인기 있는 영화와 음악, 서적, TV쇼 등에 대한 추천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친구 네트워크에 의해 공개된 ‘좋아요(likes)’에 근거한 통찰. 그리고 위즈덤은 현재 인기 있는 것뿐만 아니라 인기도의 변화 추세 또한 보여준다. 위즈덤은 나이, 성별 그리고 가족관계 별로 관심사항을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다. 위즈덤을 사용하여 친구로부터 상영 예정 영화에 대한 추천을 듣고 파티에서 친구들이 이야기하는 인기 가수 또는 페이스북에서 각광받고 있는 최신 게임 등에 대한 대화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한다.

- 친구 분석(Friends Analysis): 본인 또는 친구의 페이스북 활동에 기초한 관심 통계를 통해 인적 네트워크에 대한 자신만의 고유 시각을 가질 수 있다. 시각적 그래픽을 통해 어떤 친구가 가장 활동적이고, 가장 사교적이고, 가장 인기 있고, 가장 활발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신과 가장 교류가 활발한 사람, 가장 긴밀히 연계된 사람을 쉽게 파악한다. 많은 재미 및 지혜 카테고리에서 친구의 등급을 산정하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관계가 어떻게 발전하는 지를 분석한다.

- 친구 필터(Friend Filter™): 언제든 원하는 정보를 선택한다. 여자친구가 있는 곳은? 미혼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는? 캘리포니아 친구들의 최신 뉴스는? 위즈덤의 친구 필터와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고유한 동적 관심 목록을 만들 수 있다. 친구가 뉴욕으로 막 이동한 경우, 위즈덤의 친구 필터는 같은 나이대의 미혼 뉴욕 친구에 대한 순간 필터를 생성하는 동안 자동으로 목록을 업데이트한다.

이처럼 위즈덤에 의해 생성된 인텔리전스 정보는 개인화되고 시의적절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서비스 이용을 위한 특정 페이스북 허가를 허용함으로써 정보를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증되지 않는 접근으로부터 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사용자 프라이버시 설정에 충실하여 페이스북에서 사용자가 차단한 데이터를 볼 필요가 없도록 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EO 마이클 세일러(Michael J. Saylor)는 “위즈덤은 개인 소셜 탐지기역할을 한다. 페이스북에 수백 명의 친구가 있을 경우, 그들 모두를 원하는 형태로 관리,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위즈덤은 모든 페이스북 친구의 포스트, 이벤트 그리고 그들의 기호(likes)를 스캔하고 요약하여 합리적 형식으로 표시한다. 이를 통해 중요한 사항들을 빼놓지 않고,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 음악, 서적 및 영화를 알려줌으로써 인적 네트워크의 지혜와 경험으로부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위즈덤은 현재 웹 기반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형식으로뿐 아니라 애플 아이튠즈 앱 스토어(Apple iTunes App Store)상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으로 전세계에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또한 공식 웹사이트 www.wisdom.com를 방문하여 앱스토어 링크를 선택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으며, 고투앱(Go to the App)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기업들이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기호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MicroStrategy Wisdom)’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프로필에 포함된 방대한 인류통계학적 그리고 심리학적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분석 어플리케이션이다. 페이스북 허가를 제공한 사용자들은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기업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제공하는 심도 있는 통찰을 통해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들과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프리패키징된 대시보드 세트(set of pre-packaged dashboards)를 통해, MicroStrategy 위즈덤은 마케터들에게 페이스북 사용자를 보다 잘 이해하고 분류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한다. 대시보드는 마케터가 페이스북의 방대한 개인 특성 조합을 이용하여 고유 사용자 그룹을 생성할 수 있는 강력한 필터링 기술을 포함한다. 이 필터링 기술을 통해 마케터는 또한 사람들의 관심사항과 성향 등을 잘 반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선호도에 기초하여 사용자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위즈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isdo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소개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 분석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당사는 (1) 엔터프라이즈 분석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모든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보다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 주권 통화 정책에 구애받지 않는 강력한 퍼블릭 오픈 소스 아키텍처인 비트코인을 인수 및 보유한다를 기업 전략으로 추구한다.

웹사이트: https://www.microstrategy.com/kr

연락처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임현숙 차장
560-6500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