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룩스 LED 어레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천장 조명 광원으로 채택

뉴스 제공
브릿지룩스
2011-09-21 10:3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LED 조명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업체인 브릿지룩스(Bridgelux Inc.)는 오늘, 조명기구 전문업체인 일성물산이 서울 신도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 공급하는 1천여 개 최고급 기능성 다운라이트(천장 조명)에 브릿지룩스의 고효율 LED 어레이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브릿지룩스의 RS 및 ES LED어레이는 로비, 라운지, 공공 모임장소, 연회장, 실내 수영장 및 사우나를 비롯한 호텔의 다양한 내부 조명을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다. LED 조명을 적용함으로써 기존의 할로겐이나 형광등을 이용한 다운라이트 대비 최대 63%의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성물산의 조우현 사장은 “브릿지룩스 LED 어레이를 조명 광원으로 채택한 것은 일성물산과 쉐라톤 호텔이 요구하는 엄격한 조명 규격에 부합하는 우수한 조명 품질과 제품 안정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며 “브릿지룩스 어레이는 고급 호텔 환경이 요구하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백색광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품질, 뛰어난 경제성 및 솔루션 통합의 용이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브릿지룩스는 고품질 고성능의 LED 광원을 광범위하게 제공함으로써 조명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조명 산업에 발맞춰 뛰어난 조명 품질과 절전 요건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제품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고, 또 LED 조명 보급 확대를 통해 에너지 고효율을 달성한다는 목표와 함께 지난 6월 정부가 발표한 ‘LED 조명 2060 계획’과 같은 각국 정부 주도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브릿지룩스의 짐 밀러(Jim Miller) 최고영업책임자(CSO)는 “일성물산이 다운라이트용 광원으로 브릿지룩스를 선정해 대단히 기쁘다”며 “일성물산과 쉐라톤 호텔의 협업은 즉각적이고도 가시적인 에너지 절감을 원하는 호텔 업계에서 주목할만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ED 조명 2060 계획: 2020년까지 국가 전체 LED 조명 보급률 60% 달성 목표 제시

브릿지룩스 개요
브릿지룩스는 400억 달러 규모의 전세계 조명 시장을 1000억 달러 규모로 변화시킬 수 있는 우수 조명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선도적인 기술 개발/생산 업체이다. 브릿지룩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모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반도체 조명(solid state lighting, SSL) 분야의 개척자로서 발광다이오드(light-emitting diode, LED) 조명 시스템의 비용 감소를 꾀함으로써 LED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많은 램프 및 조명 제조업체들이 브릿지룩스의 독자적인 광원 특허기술을 이용해 백열등, 할로겐등, 형광등 및 HID(high intensity discharge) 조명과 같은 기존 조명 기술을, 가로등, 상업용 조명 및 소비자 제품 등 급증하고 있는 실내외 조명 시장에 적합하면서도 고성능, 고에너지 효율의 백색광을 제공할 수 있는 고집적 고체 조명 솔루션으로 대체하고 있다. 전세계 600개의 특허(출원 중인 것 포함)를 보유하고 있는 브릿지룩스는 조명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설계하는 업계 유일의 수직 통합형 LED제조업체이자 반도체 광원 개발업체이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bridgelux.com)를 참조하면 된다.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0-6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