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우수사례경진대회 사례발표회 및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1-09-21 14:09
서울--(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오늘(21일) 코엑스에서 ‘제2회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우수사례경진대회(BEST CHAMP*) 사례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 CHAMP(Consortium For HRD Ability Magnified Program)

동 행사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해 사업 운영기관 간 사례 공유를 통한 성과중심 훈련을 확산시키고, 우수사례를 일반 중소기업에 알려 중소기업의 HRD 투자 확산을 촉진하고자 개최된 행사이다.
* 2001년부터 시작된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사업으로 대기업, 사업주단체, 대학 등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우수 훈련시설을 활용해 다수의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등에게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하는 사업

이번 대회에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61개 기관, 개인이 수료생부문, 참여기관부문, 운영기관부문에 총 128편의 사례가 접수되어,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2편의 우수사례가 선정되었다.

대상에 포스코(운영기관 부문), (주)금우산기(참여기관 부문), 이재원 씨(수료생 부문)가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수료생 100만원, 기관 300만원)을, 그 외 박진만 씨 등 9개 업체(또는 개인)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표창과 포상금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포상과는 별도로 수상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선발을 통해 국내외 연수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사례 관련 운영기관은 사업평가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송영중 이사장은 “대회를 통하여 발굴된 사례는 산업현장에 벤치마킹 사례로 제공하는 한편, 중소기업 직업능력개발 사업개선 사항에 반영하여 근로자의 능력개발 지원사업에 다각도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동 우수사례는 11월 중 사례집으로 발간하여 중소기업 등 유관기관에 보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 ‘알려드립니다’를 참조하거나, 산업별협의체지원팀(02-3271-9349)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한국산업인력공단 산업별협의체지원팀
과장 윤용규
02-3271-9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