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리드코어, 안드로이드 SoC 개발 및 테스트 협력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9-22 09:0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와 모바일 기기용 솔루션 공급사인 리드코어 테크놀로지는 협력을 통해 새로운 안드로이드 SoC(System-on-chip) 스마트폰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리드코어는 소프트웨어 품질, 성능, 그리고 안드로이드 호환성 테스트 스위트(CTS)에 따른 표준 준수를 위해 윈드리버 테스팅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플랫폼에 대한 테스트도 진행했다.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리드코어는 TD-SCDMA 이동 전화와 이동 단말기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새로운 ARM9기반의 SoC 플랫폼을 공급해 왔으며, 올해 말 Cortex-A9 비전을 출시할 예정으로 있다. 이를 통해 중국 지역 시장에서 저가 스마트폰의 보급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윈드리버는 안드로이드에 대한 광범위한 전문지식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리드코어의 SoC 플랫폼에서 안드로이드가 구동될 수 있도록 개발 시작부터 포트 단계까지 협력했으며, 성능 최적화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리드코어 특유의 SoC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커스터마이징 작업도 제공했다.

윈드리버 모바일 솔루션 부문 총괄 책임자이자 부사장인 제리 애쉬포드(Jerry Ashford)는 “윈드리버는 우리의 고객이 지역 통신사업자 네트워크를 통해 인증된 고품질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가지고 적합한 지역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윈드리버는 통합이나 빠듯한 일정의 테스팅 작업과 같은 고비용의 복잡한 기술문제를 해결하고 예산 범위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는 안정적인 상용급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리드코어 선 유왕(Sun Yuwang) 사장은 “최근 2년 간 리드코어는 TD/GGE 멀티모드용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솔루션에 집중해 왔으며, 안드로이드 호환성 문제 등 안드로이드 개발과 테스트 상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풍부한 안드로이드에 경험이 많은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윈드리버는 검증된 안드로이드 전문성을 보유했으며 중국 통신사업자의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다”라며, “이 두 조건의 충족이 우리의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고 덧붙였다.

안드로이드를 새로운 SoC에서 구동시키는 작업은 실제로 시스템이 작동되기 이전에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 방법을 미리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과정을 거치게 된다. 리드코어는 윈드리버의 FAST(Framework for Automated Software Testing)에 포함되어 있는 하드웨어 추상화 레이어 테스트 스위트를 활용함으로써, SoC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하위 레이어 소프트웨어 개발과 보드 지원 패키지(BSP) 작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

리드코어는 윈드리버 FAST가 제공하는 레이어식 접근법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테스팅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윈드리버 FAST는 다른 레이어 상에서 소프트웨어 품질을 검증할 수 있게 해 주며,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스트레스 테스트 및 성능 테스트를 자동으로 실행해 준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에 대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동화 솔루션인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FAST’는 쉬운 액세스와 테스트 결과 보고를 위해 수 천 건에 달하는 이종 테스트를 자동화하며, 그 결과를 단일 데이터베이스에 통합해서 보여준다. 윈드리버는 개발 작업 전체에 걸쳐 리드코어에 세계적 수준의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solutions/mobile-devices/android.html에서 볼 수 있다.

*하위 레이어 소프트웨어 개발 - Hardware에 밀접한 device driver, BSP등 OS를 포팅 및 실행시키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리드코어 소개
리드코어 테크놀로지는 다탕 텔레콤 테크놀로지 및 인더스트리 그룹의 핵심 멤버이다. 본사는 중국 상하이에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리드코어의 TD-SCDMA, LTE칩 및 전반적인 솔루션은 모바일 전화, 스마트폰, 통합 터미널 제품의 기능을 제공한다. 리드코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leadcore.com에서 볼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