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경희대와 산학협력 연수 프로그램 완료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1-09-22 08:42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창의적 인재 발굴을 통한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올해 3월부터 경희대학교 의상학과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산학협력 연수 프로그램을 오는 23일(금) 완료한다.

16주 동안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롯데홈쇼핑 견학 및 소개, MD 및 쇼호스트 업무 이해 등 홈쇼핑 전반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롯데자이언츠 마케팅 이해, 팬웨어 디자인, 롯데홈쇼핑 취업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MD, 쇼호스트, 인사담당자 등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보다 실질적인 강의가 이뤄졌다.

특히, 젊고 전문적인 시각으로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롯데자이언츠 팬웨어가 오는 23일(금) 저녁 7시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롯데홈쇼핑 관계자, 롯데자이언츠 마케팅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패션쇼 형식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발표되는 작품 중 우수한 디자인을 선별해 상품화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진우 씨(경희대 의상학과 4년)는 “홈쇼핑에서 일어나는 업무들을 실무 담당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습득함으로써 이론에 치우친 교육에서 벗어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현장 업무에 대해 실질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사로 참여한 롯데아이몰 유진오 팀장은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는 현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기업에는 롯데자이언츠 상품에 젊은이들의 참신한 시각을 적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 프로그램이 기업과 학교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산학협력 연수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는 동시에 참신한 제품들을 개발해 상품화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김민아 책임
02-2168-5167
010-9078-78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