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섭 성공자치연구소장 보도자료 특강 실시

2011-09-22 13:34
청주--(뉴스와이어)--정문섭 성공자치연구소장이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 동안 천안 국립방재교육원에서 ‘보도자료 이렇게 써라’를 주제로 특강을 펼쳐 열띤 호응을 받았다.

정 소장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전국에서 모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41명을 대상으로 가진 제1기 재난대응 대언론소통 과정에서 보도자료 작성기법인 ‘보도자료 7대원칙’과, ‘보도자료에도 영혼을 담아라’ 등을 주제로 각종 자료와 동영상까지 보여주며, 독특한 강의를 펼쳤다.

특히 강의가 끝난 이후 곧바로 실전연습을 통해 본인들이 직접 써보도록 한 뒤에 이를 카메라에 담아 PPT 화면으로 띄워놓은 뒤 피드백까지 해주어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충북 진천군청 초평면사무소 이성현 씨는 “그냥 수업만 듣는 것보다 직접 써보고 지도까지 해주니 효과가 몇 배 더 있었으며, 이젠 어떤 보도자료를 쓰는 것도 자신있다”며 환한 표정을 지었다.

강원도 원주시청 안전도시과 권명희 씨는 “논설위원출신 답게 멋진 강의여서 여느 교육과 다르게 강의 내내 즐거운 마음으로 들을 수 있었다”고 높게 평가했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aplusana.org

연락처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