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줌마에서 ‘파워줌마’로…주부 역할 확대되는 ‘기업 마케팅’

- 단순 체험단 넘어 기업 마케팅 전반에서 활약하는 파워줌마들

- 전업주부 외 제2의 인생 터닝포인트 기회

뉴스 제공
선진 코스피 136490
2011-09-22 15:05
서울--(뉴스와이어)--요즘 주부들이 달라졌다. 예전에는 집에서 살림만 하는 전업주부 또는 직장 다니는 워킹맘 둘 중 하나였지만 최근엔 육아와 살림의 노하우를 블로그로 담아 파워블로거가 되거나, 기업 마케팅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파워줌마’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과거 기업들이 행하던 주부 마케터의 형태는 모니터 요원, 체험단 등의 제품 체험에 그쳤다면, 요즘 주부 마케터들은 생활 노하우 공모전, 상품 기획단, 모델 등 그 역할이 마케팅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국내 1위 브랜드돈육 선진포크의 이익모 BU장은 “기업은 홍보효과와 함께 직접 살림을 하는 주부들로부터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주부들은 주부라는 굴레를 벗고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재능(탤런트) 개발의 장을 만들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줌마 스타요리사의 탄생, 선진 <쿡 탤런트 콘테스트>

선진포크를 만드는 선진은 이마트와 함께 오는 24일(토) 이마트 본사(성수점)에서 숨어있는 요리 고수를 발굴하기 위한 ‘쿡 탤런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1차 예선 결과 참가신청자 중 주부 참여자가 40%에 달했으며, 레시피도 생활요리 중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많아 1차 심사위원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구제역 이후 침체된 돈육시장 소비 촉진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대회 주제는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요리이며, 1등 1명에게는 5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뿐만 아니라 회원 요리강좌의 강사 또는 신제품 메뉴 개발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 하게 된다.

건강 라인으로 홍보활동 하는 본죽 <제1회 본 주부모델 선발대회>

프랜차이즈 웰빙 죽 전문 브랜드 본죽은 대한민국 20~50대 주부들의 건강한 아름다운 도전을 위한 ‘제1회 본 주부모델 선발대회’를 진행 중이다.

이 대회는 2차 예선을 통해 2030퀸과 4050퀸 각각 1명씩 선발해 현금 150만원과 본죽 상품권, 품위 유지비 등 3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본죽 홍보대사로 사외보 기사 및 대내외 행사에 초청될 뿐만 아니라 언론행사 및 광고, 홍보물을 통해 본죽의 대표 주부모델로 활약하게 된다. 본 주부모델 선발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본죽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패션디자이너의 꿈을 실현한 <도전! 나도 패션 디자이너!>

패션그룹형지의 여성캐주얼 ‘올리비아하슬러’는 주부디자이너 서바이벌 ‘도전! 나도 패션디자이너’를 지난 7월 진행했으며, 당선작 3점은 내년 봄/여름 시즌에 당선자 이름을 내세워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한민국 주부를 대상으로 디자인 공모를 진행했으며, 심사위원과 네티즌의 투표를 거쳐 최종 우승자를 결정하는 서바이벌 형식이었다. 1,2차 도전자 선발을 거쳐 최후의 승자 1, 2, 3등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차기 시즌 올리비아하슬러 상품으로 출시, 패션디자이너의 꿈을 실현하는 특전이 주어졌다.

선진 개요
선진은 양돈업을 시작으로 사료산업, 돼지고기 식육유통 사업, 육가공 사업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축산물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고객들께 최상의 가치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j.co.kr

연락처

(주)선진 정상희 대리
02-2225-0668
010-8549-3022

홍보대행 마이스터
백만석 차장
02-566-3615
010-4392-5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