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공원관리 프로그램 참여할 자원봉사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어청수)은 전국 국립공원에서 야생동식물 보호와 탐방안내, 구조활동 등 공원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10월22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자는 내년 9월까지 지리산, 설악산 등 전국 19개 국립공원에서 활동하게 되며, 자연자원 조사·모니터링, 자연해설, 탐방안내, 외래식물제거, 지역사회협력, 공원시설물청소, 탐방로정비 등 40여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자원봉사는 개인, 가족, 기업 및 단체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데, 공단은 사전에 신청을 받아 활동거리를 배정하고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이사장 표창과 누적 활동시간에 따라 봉사자 유니폼 지급, 신분증 및 확인서 발급, 자원봉사 캠프 참가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국립공원 자원봉사 홈페이지(http://volunteer.knps.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해당사항을 기재한 후 이메일(ranger_v@knps.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국립공원 보호를 위한 재정후원에 참여하는 기업 자원봉사도 함께 모집하고 있는데 참여기업은 연간 1,000만 명이 방문하는 국립공원 홈페이지에 기업 로고와 함께 후원기업으로 안내되며 후원금은 기부금으로 처리된다.

공단 최종관 대외협력실장은 “국립공원은 우수한 자연생태가 보존되고 있는 지역이어서 다른 기관의 자원봉사와는 달리 자연을 즐기면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다”며 “자연을 사랑하는 분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nps.or.kr

연락처

국립공원관리공단 대외협력실
이영규 계장
02-3279-2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