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조선해양, AVEVA Marine 솔루션 사용 확대

뉴스 제공
아비바코리아
2011-09-23 10:10
서울--(뉴스와이어)--공장, 전력 및 해상업계를 위한 엔지니어링 디자인과 정보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굴지의 업체인 AVEVA(LSE:AVV)의 오늘 발표에 의하면, 성동조선해양 주식회사(SungDong Shipbuilding & Marine Engineering Co. Ltd, 성동)가 상업용 선박 설계를 도모하기 위해서 AVEVA Marine을 계속 사용하고자 계약을 확장했다고 한다. 새로 획득한 라이선스는 선적 화물선, 컨테이너 화물선 및 부유식 저장과 하적(Floating Storage & Offloading, FSO)을 포함하는 선박 설계와 제조를 목적으로 한국에 위치한 네 곳의 조선소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성동은 AVEVA 솔루션의 해외 설계 및 생산 적합성은 물론 선체와 장비 솔루션 부문에서 AVEVA가 보여준 좋은 기록을 바탕으로 AVEVA를 핵심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했다. 그 외 혜택으로는 성동이 자사의 레거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으며, AVEVA가 부산을 기반으로 하는 현장 엔지니어링 지원팀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대응적 지역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동은 2001년 설립 후 빠른 속도로 세계 탑 10 조선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다. 성동은 다양한 상업용 선박을 제조해왔으며, 최근에는 해외 프로젝트도 수행하고 있다.

성동은 “AVEVA는 자사처럼 조선과 해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국제 기업에게 있어 당연한 선택”이라면서 “자사의 성장에 있어 상업용 선박 설계와 생산 지원은 항상 AVEVA 솔루션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다. 자사가 사업을 확장하고, 지속적으로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AVEVA Marine 라이선스 증대는 자사의 계속되는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AVEVA Korea의 박은주 사장은 “자사는 성동에게 있어 아주 중요한 파트너”라면서 “자사는 양측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성동의 의견을 반영하여 자사의 조선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AVEVA의 통합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은 객체 중심 시스템을 통해 애플리케이션들을 연계하고, 프로젝트 효율성을 높이며, 엔지니어링 디자인과 비용을 줄여준다”라고 말했다.

AVEVA Marine은 선박과 해외 구조물의 독특한 엔지니어링 및 설계 과정, 설계 관리 그리고 정확한 생산 정보를 위해 구체적으로 개발된 통합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관련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aveva.com/marin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비바코리아 개요
아비바 (AVEVA) (www.aveva.com)는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자본 집약형 산업에서 전체 자산 및 운영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AVEVA의 엔지니어링, 계획 및 운영, 자산 성능, 모니터링 및 제어 솔루션은 전 세계 16,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입증된 성과를 제공해왔습니다. AVEVA의 고객은 4,200개 파트너와 5,700명의 공인 개발자를 포함하여 최대 규모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AVEVA는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0개국의 80개 지역에 4,4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www.aveva.com/ko-KR

연락처

아비바코리아 마케팅
과장 최영서
02-3284-5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