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 운영 우수블로그 시상

2011-09-23 16:29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지난 9월 23일 오전 11시 여성가족부 중회의실에서 청소년 건전인터넷문화조성 국민운동본부(공동대표 차광선, 강지원, 김명자, 맹광호, 민경찬, 안철수, 이석채),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함께 ‘맑은i 밝은i 청소년 블로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대한민국의 우수 청소년 블로그를 발굴·선정하여 건전 인터넷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는 7월말부터 8월말까지 총 100여 건이 접수되었으며, 1차 심사를 통해 35명을,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5명의 청소년을 선발하였다.

최우수상은 항공정보 블로그를 제작·운영한 임재한(단국대학교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2학년)군이, 우수상은 이소연(덕성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홍영화(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양이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각각 상금 100만원, 50만원씩을 받았다. 또한 장려상은 임채영(인천과학고등학교 1학년), 정지혜(광양중동중학교 3학년)양이 수상하여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상과 상금 30만원을 지급받았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축사에서 “이번 대회가 상업적 블로그의 확산을 막고 청소년들 스스로 유익하고 건전한 인터넷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시상 소감을 밝혔다.

‘맑은i밝은i 청소년 블로그 경진대회 시상’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고 청소년 건전인터넷문화조성 국민운동본부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주최·주관하며 네이버, 다음, 야후, KTH, SK 커뮤니케이션즈가 협찬하는 것으로, 대회의 세부내용 및 시상 결과는 청소년건전 인터넷문화조성 국민운동본부 웹사이트(www.cleaninternet.or.kr)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기획관리부
홍보전략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