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화성, 연료전지용 고무개스킷 소재 개발
동아화성이 개발중인 연료전지용 고무개스킷은 연료전지의 높은 스택 체결압력 및 강한 산 농도를 가진 주위환경에서도 변형되지 않는 소재로 연료전지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특히, 하나의 연료전지 시스템에 약 100장 이상의 개스킷이 들어가는 한편, 특성상 정밀 부품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고기능성 고부가가치 제품이기 때문에 향후 동아화성의 매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해 동아화성의 고무전문연구소 김석진 과장은 "제품의 신뢰성을 높여주는 소재개발 및 금형개발을 완료함으로써 2차년도에 내구성 평가 및 장기 사용시에 따른 수명 검증을 통해 국외 선진업체보다 한발 앞선 제품으로 상용화에 대비할 것" 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동아화성은 지난해 10월 산업자원부로부터 2004년 연료전지용 부품소재 기술개발자로 선정돼 3년간 각종 화학약품에 우수한 내성을 지닌 ''연료전지용 고기능성 고무개스킷'' 관련 소재개발과 사업화 검증단계를 추진 중이다.
또한, 연구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산학연 협력체계는 현재 서울대학교내 벤처기업 퓨어셀플러스(대표 석준호)와 긴밀한 공조개발을 추진 중이며, 위탁기관인 경상대 생산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특성화된 소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동차 관련 업체 및 여러 산학연구단체들과 각종 연료전지 시스템에 최적화된 고무개스킷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향후, 연료전지 상용화 시기에 휴대용, 가정용, 자동차용으로 시장을 넓힐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는 평을 듣고 있다.
현실적으로 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업체나 단체들이 실링(sealing)문제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동아화성의 고무개스킷 개발은 관련업체 개발자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해부터 폭발적인 성장을 구가하고 있는 드럼세탁기용 고무개스킷 사업호조로 2004년 56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한 동아화성은 올해에는 자동차 및 가전용 고무부품사업과 산업용 고무부품에 대한 매출가시화로 2005년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23% 증가한 694억원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cm.com
연락처
동아화성 김석진 과장 055-313-1800
IR큐더스 한정선 과장 이메일 보내기 011-686-2279
-
2008년 6월 9일 1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