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제회와 함께한 추억의 ‘가족캠핑’ 성료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1-09-26 09:29
서울--(뉴스와이어)--교육가족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평창 솔섬 오토캠핑장에서 ‘가족사랑 별빛 캠핑 나들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새로운 생활 문화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초보 캠핑 교실, 가족 문패 만들기, 메기 잡기, 작은 음악회, 명랑 운동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캠핑을 나선 회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50가족 모집에 전국적으로 무려 605명이 신청해 12.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한편 교직원공제회는 지난 23일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MBC 가을맞이 가곡의 밤’에 회원들을 초청해 가을밤의 정취를 함께 했다. 박인수, 엄정행, 백남옥 등 정상급 성악가가 대거 출연한 이번 행사는 응모 사연과 함께 신청한 회원 100명을 선발해 1인 2매의 무료 초대권을 증정했다.

회원 서비스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교직원공제회는 지난 5월 ‘스승의날 프로야구 관람’ 초청 행사를 시작으로 8월에는 회원 골프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달 가족 캠핑 및 가곡의 밤 초청 이벤트를 비롯해 10월 교육가족 걷기대회 등을 연이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영화, 연극, 뮤지컬 등을 무료 또는 할인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학교를 방문해 저축 부동산 재테크 퇴직설계 등 재무 설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생활복지 서비스도 추진 중에 있다.

김정기 이사장은 “회원과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통해 회원들이 보내준 변함없는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일련의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회원복지를 경영의 최우선으로 삼아 다양한 생활·문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략홍보팀
대리 김혁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