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내충격 및 내진동성 제공하는 장애복구 기능의 iMEMS 자이로스코프 출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11-09-26 09:36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데이터 컨버터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오늘 선형 충격 및 진동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디자인으로 특허를 받은 차동 쿼드 빔 아키텍처가 특징인 ADXRS800 iMEMS® 자이로스코프를 선보였다. 자동차 안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적격성을 인정받은 ADXRS800은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안정적이고 내진동성이 뛰어난 자동차용 자이로스코프로, 지속적인 전자-기계식 자체 진단 기능을 통해 자이로스코프 출력 신호의 무결성을 보장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토마스 베젤(Thomas Wessel) 자동차 부문 부사장은 “안정성 제어 시스템은 항상 정확한 관성 신호를 필요로 하는데, 특히 진동과 충격이 심하게 발생하는 환경에서는 더욱 그렇다"고 설명하고, “안전이 필수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그러한 경우인데 ADXRS800의 내진동성을 통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 디바이스의 지속적인 자체 진단 기능은 업계 최고 수준의 표준에 맞춰 장애 복구(Fail-safe) 시스템 성능을 구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 제품에 구현된 혁신적인 기능들 덕분에 차량이 더욱 안전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독특한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설계된 ADXRS800은 극도로 열악한 자동차 환경에서 고도로 정확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때, 다른 MEMS 자이로스코프들처럼 복잡하고 많은 비용이 드는 시스템 레벨의 접근법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 선형 가속도에 대한 감도는 0.03°/sec/g에 불과하며 진동 정류 역시 0.0002°/sec/g2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잡음률 밀도는 105°C에서 0.02°/sec/√Hz이며 온도 및 제품 수명 주기에 따른 널 오프셋(Null Offset) 변동은 최대 3°/s이다. 이 자이로스코프는 시스템 설계를 더욱 간소화하기 때문에 보정을 거치지 않고도 다른 대체품보다 훨씬 더 뛰어난 오프셋 안정도를 구현한다. 전력 소모량도 일반적인 조건에서 6mA에 불과하다. 새로 선보인 이 자이로스코프는 캐비티 플라스틱 SOIC-16(Z축) 및 SMT 호환 수직 실장 패키지(X축)로 공급되며, -40°C~+125°C의 광범위한 온도 범위에서 동작할 수 있다.

ADXRS800 iMEMS 자이로스코프 관련 세부 정보

ADXRS800의 지속적인 자체 진단 아키텍처는 오류 감지 알고리즘을 단순화하며, 시스템 디자이너가 각자의 디자인에 오류 감지 사양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감지 구조에 고주파 정전기력을 가하는 방식으로 전자-기계식 시스템의 무결성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베이스밴드에서 실제 자극을 걸러내 구별함으로써 센서의 출력에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ADXRS800은 넓은 동적 범위와 0.16°/s rms(80Hz 필터 사용 시)의 낮은 잡음을 바탕으로, 로우 엔드에서 80LSB/°/s의 높은 분해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대 ±300°/sec의 각속도를 감지할 수 있다. 각속도 데이터는 32비트 시리얼 주변장치 인터페이스(SPI: Serial Peripheral Interface) 메시지의 일부로 16비트 워드로 제공된다. 이 외에 확장된 산업용 온도 범위에서의 내부 온도 보상과 도터보드 없이 단일 PCB에서 3축 감지 기능을 독특하게 구현하는 세라믹 수직 실장 패키지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샘플 주문이나 데이터 시트 다운로드는 www.analog.com/ADXRS800에서 가능하다.

ADXRS800 iMEMS 자이로스코프의 주요 사양

- 독특한 차동 쿼드 센서 기술로,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높은 내진동 및 내충격성을 제공하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판독 성능 보장
- 80LSB/°/s의 높은 분해능으로 ±300°/s의 측정 범위 구현
- 전력 소비는 일반적인 조건에서 6mA에 불과
- 온도 및 제품 수명에 따른 최대 3°/s의 뛰어난 널 오프셋 안정성
- 0.02°/sec/√Hz(+105°C)의 잡음률 밀도 사양으로 저잡음 성능 구현
-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특성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다른 자동차용 MEMS 관성 센서에는 로우 g(low g) 및 하이 g(high g) iMEMS 가속도계가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양성환 차장
02-2155-4220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한덕선
02-2016-7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