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리더특강, 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 갖추기 위해 워크숍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1-09-26 10:17
서울--(뉴스와이어)--YES리더특강사업단(단장 조현정)은 YES리더 특강을 주관하는 대학과 비즈쿨고교의 담당자를 벤처기업협회로 초청 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워크숍을 9월 26~27일 개최한다. 대학생과 전문계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꿈을 키워주는 YES리더의 기업가정신 전파활동이 추진 3년차를 맞이하여 그간 이룩한 양적 성장을 뛰어넘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교육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주관기관의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의 성공사례분석과 다양한 교수법 등을 전수하고 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9월26일~27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에는 창업·기업가정신분야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는 밥슨컬리지 기업가정신센터의 전담교수인 도나켈리교수가 직접 전수해주는 주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수법 등을 중심으로 국내의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 등이 함께 사례로 소개되며 한양대 교육공학과의 유영만교수와 SERA인재개발원의 전하진대표 등이 창업인재 양성 교육전문가로서의 미션과 비전을 심어주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의 YES리더 특강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창업·기업가정신함양 지원활동의 효과제고 방안을 논의키 위한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이어 27일 워크숍 직후에는 YES리더특강의 부대사업으로 추진되는 밥슨컬리지 단기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할 최종 3팀(대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발표평가가 진행되는데 이때 벤처기업협회 황철주회장의 멘토링이 함께 이뤄진다.

한편, 우수한 YES리더 운영프로그램은 10월 중 별도 공모전을 통해 수집되어 12월까지 전문 매뉴얼로 개발된 후 관련 기관 등에 배포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공동 추진하는 YES리더 기업가정신특강사업은 혁신적 도전과 열정의 창업스토리를 들려주고 미래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격려해주는 대표적인 창업촉진활동으로 2009년 시작 이래 4백여명에 이르는 선배창업자들이 YES리더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1,800여회 이상의 특강이 진행되어 누적인원 약 25만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수강하게 된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
02-890-0560~0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