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도지사, 오창 외국인 투자지역 기업인과 간담회 가져
오창 외국인 투자지역 기업인 11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 이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오창 외국인 투자지역은 지난 8년 동안 생산, 수출, 일자리 창출 성과가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어 우리도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고 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고, “지난 9월 15일 정전피해로 인해 오창 외국인 투자지역 3개 기업이 피해를 본 것에 대해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도에서도 대책마련을 위해 중앙에 건의하는 등 조기에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위로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이 지사는 “최근 외국인 기업 투자유형이 신규투자 보다는 증액투자가 60% 정도 차지하고 있어 기업대표님들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 달라”라고 오창 외국인 투자지역 기업인들의 증액투자를 당부하기도 했다.
도 관계자는 “오창 외국인 투자지역은 세계적인 불황속에서도 ‘09년 대비 ’10년 생산 증가율이 57.2%, 수출 증가율이 37.2%로 성장했고,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이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태양광 및 첨단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더 우리 도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기업유치지원과
담당자 김명희
043-220-3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