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국향 TV용 패널 출하량, 국경절 영향으로 상승 반전
(*창홍, 하이얼, 하이센스, 콘카, 스카이워스, TCL)
국경절 기간 동안 중국 TV 브랜드들은 3D TV와 LED LCD TV의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실제로 중국 TV 브랜드들의 3D TV용 패널 구매량은 전월 대비 77.2%로 크게 상승하였다. 또한 CCFL 패널이 전월 대비 15.3% 상승, BLU가 부착되지 않은 오픈셀이 전월 대비 5.9% 하락한 반면, LED 패널은 전월 대비 24.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널 제조사별 공급 비중을 살펴보면, CMI가 전체 공급량의 31.9%를 공급하였으며, 그 뒤로 LG디스플레이, AUO, 삼성전자가 각각 21.4%, 20.6%, 20.2%를 기록했다.
중국 국경절 기간 TV 판매량이 전년 대비 한자릿수대의 소폭 증가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 TV 제조사들이 보수적으로 패널을 구매해왔기 때문에 재고 수준이 예년에 비해 안정적인 편이다. 기대에 미치는 판매 성과가 보인다면, 4분기 TV 패널 시장에 다소 숨통이 트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HS 개요
IHS (NYSE: IHS)는 1959년 설립된 이래, 주요 산업에 대한 정보 조사 및 시장 분석을 제공해 온 글로벌 정보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콜로라도주에 있으며 전 세계 31개 국가에서 50여 가지 언어를 구사하는 8,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다. 특히 오늘날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경제, 지정학적 리스크, 지속 가능성, 공급 사슬 관리 분야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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