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제2차 가족친화포럼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지난 3월 출범한 ‘가족친화포럼’을 통해 회원 기업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가족친화경영 네트워크를 확산하기 위해 9월 27일 오후 3시 가족친화인증기업인 교보생명(컨벤션홀)에서 ‘제2차 가족친화포럼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2009년 가족친화인증기업이며, 가족친화포럼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는 한미글로벌의 이순광 사장이 ‘가족친화제도 관련 우수 실행사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또한, 가족친화경영 및 출산·양육 지원제도 등과 관련하여 현재 가족친화인증기업에서 도입하여 운영 중인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21세기 기업 경쟁력, 가족친화경영 - 사람(人)이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교보생명보험(주)의 김재웅 부장, 동화세상에듀코(주)의 장문석 실장과 홈플러스(주)의 김영호 팀장이 각 기업에서 시행 중인 가족친화경영 및 출산·육아 지원제도 우수사례를 발표함으로써 회원들 간 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할 기회를 제공한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이제는 가족친화경영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여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패러다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가족친화 포럼 활동을 통해 기업들 간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필요한 정보를 함께 나누는 등 기업들 간의 교류기회가 더욱 활성화 된다면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확산에 큰 기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과
주무관 채영이
02-2075-87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