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학생이 제작한 ‘자이언츠 팬웨어’ 상품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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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2011-09-27 08:44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16주 동안 경희대학교 의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산학협력 연수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지난 23일(금)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연수 기간 동안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자이언츠 팬웨어’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엔 경희대학교 의상학과 교수진을 비롯한 재학생, 롯데홈쇼핑 MD, 협력업체 관계자, 롯데자이언츠 마케팅 담당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디자인한 ‘자이언츠 팬웨어’를 입고, 패션쇼 형식으로 작품을 선보였다.

총 20점의 작품이 발표됐으며, 기본적으로 롯데자이언츠 로고를 활용하면서 최신 트렌드와 신세대 특유의 젊은 감각, 의상학 전공자로서의 전문적인 시각이 반영된 팬웨어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발표된 작품 중 우수한 디자인을 선별해 상품화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 이진우 씨(경희대 의상학과 4년) 外 9명이 단체상을 수상했으며, 자이언츠 특유의 열정과 패기를 디자인으로 잘 표현함과 동시에 활동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춰 그대로 상품화를 진행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아이몰 유진오 팀장은 “젊은이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시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이들의 창의력을 현장에 적용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산학협력 연수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경희대학교와 16주 동안 진행한 산학협력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롯데홈쇼핑 견학 및 소개, MD 및 쇼호스트 업무 이해 등 홈쇼핑 전반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롯데자이언츠 마케팅 이해, 팬웨어 디자인, 롯데홈쇼핑 취업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MD, 쇼호스트, 인사담당자 등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보다 실무적인 강의가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산학협력 연수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는 동시에 참신한 제품들을 개발해 상품화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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