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리브로, 대원미디어와 만화 플랫폼 사업 협력 양사 문화 콘텐츠 사업 협약식 가져

뉴스 제공
대교 코스피 019680
2011-09-27 10:18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서점 대교 리브로(대표 조영완, www.libro.co.kr)와 애니메이션 전문회사 대원미디어(대표 안현동, www.daewonmedia.com)가 만화 플랫폼 사업에 협력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서울 용산구 한강로 대원미디어 본사에서 서경원 대교 리브로사업본부장과 홍찬의 대원미디어 디지털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 콘텐츠 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교 리브로는 대원미디어가 개발하고 있는 포털사이트에 대표 만화 서점으로 입점하게 되며, 대원미디어는 콘텐츠 검색기술을 대교 리브로에 독점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교육 콘텐츠와 디지털 만화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원미디어 안현동 대표는“이번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만화 유통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만화 소비자들에게 국내외 우수 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대교 리브로 조영완 대표는 “국내 최고의 만화 콘텐츠 회사와 만화 유통 전문 회사가 만난 만큼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대교 리브로는 국내 아마추어 만화지망생들의 작품집 제작지원과 판매뿐 아니라 국내 미출간된 해외 유수의 애니메이션 일러스트집을 단독 직수입 제작 판매하는 등 국내 온라인 서점 중 최대 만화 DB 및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대원미디어 역시 1973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제작, 배급 회사로 7000여 편 이상의 디지털 만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대교 개요
대교는 오늘의 가능성을 내일의 현실로 만드는 교육 기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움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곳인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다. 대교는 눈높이 철학으로 21세기 세계화, 다원화한 사회 구조에 맞는 교육을 지향하며, 원대하고 더 큰 미래를 향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평생 교육 서비스 기반 조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환경 조성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나가려는 국내 대표 교육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kyo.co.kr

연락처

대교 기획홍보팀
김봉환 과장
02-829-06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