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인식차이 이론으로 유명한 로사 전 교수 방한

- 국제인재개발센터-매경교육센터 공동 주관 “전략적 평판 경영” 특별 세미나 13일 중기중앙회 그랜드홀 개최

뉴스 제공
국제인재개발센터
2011-09-27 10:46
서울--(뉴스와이어)--“회사를 살리는 리더 vs 죽이는 리더, 평판경영에 달려있다”

“기업 명성을 가장 위협하는 것은 경쟁자가 아니라 바로 직원들의 자부심 부족입니다” 평판인식차이(Reputation Gap) 이론으로 유명한 로사 전(IMD, 국제경영개발원, 스위스 소재) 교수의 말이다.

로사 전 교수는 현재 세계 최고 경영대학원 가운데 하나인 스위스 IMD의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인 교수이다.영국 맨체스터 경영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그곳에서 정교수로 재직하면서 회사 평판 측정 도구(Corporate Character Scale, CSS)를 개발해 이름을 떨쳤다.

평판경영과 윤리경영의 세계적 권위자인 그가 다시 한국을 방문한다. 현재 그의 CCS는 여러 언어로 번역돼 각국에서 평판경영 컨설팅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그의 논문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전략 경영 저널” 등 최고 권위의 경영 학술지에 다수 게재되어 있다.

“기업 홍보로 승부 보던 시대는 막을 내렸다. 이제는 홍보가 커뮤니케이션으로, 커뮤니케이션이 평판으로..” 역대 최고의 금융위기와 경기침체를 겪으며 “평판 경영”이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단순 랭킹에 근거한 외부 평판이 아니라 위대한 기업은 직원에게 인정받는다는 논리에서 평판 경영은 시작된다.

즉, 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은 바로 내부와 외부의 평판 차이(Reputation Gap)의 극복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종업원이 회사에 대해 좋은 평판을 가졌을 때,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연간 기업 실적인 16%이상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로사 전 교수는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회사 평판 측정 도구(CCS)를 통한 지속가능 경영의 해법을 국내에 최초로 공개한다. 더불어 오는 10월 초에 국내 최초로 그이 평판 경영 서적이 출간된다.

국제인재개발센터와 매경교육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전략적 평판 경영” 특별 세미나는 오는 10월 13일(목)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 홀에서 개최되며 참가는 기업 CEO, 임원, 마케팅, 전략, 기획, 홍보, 광고, 리서치 및 윤리경영, CS 담당자들이며 인사, 조직문화, 언론 관계자 등 관심 있는 이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특히, 단체로 신청하는 기업에게는 로사 전 교수와 만찬을 하며 간담회를 할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은 매경교육센터 www.edu.mk.co.kr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국제인재개발센터(02-737-6625, 6630) 또는 매경교육센터(02-2000-5446~9)로 하면 된다.

이번 로사 전 교수의 한국 방문에 기업 경영인들과 마케팅 담당자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집중되고 있다. 그의 세미나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대중에게 신뢰받으며 위기에 강한 조직으로 살아남는 해법을 발견하기를 기대해본다.

국제인재개발센터 개요
국제인재개발센터(IMD Center)는 인재강국을 만들기 위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이며 사회에 공헌하는 올바른 인재로 육성하는 데 필요한 제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기업경영혁신을 위한 전략, 세일즈, 마케팅, 인재개발과 컬처코드관련 컨설팅과 세미나, 인재양성을 위한 국내외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MICE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다.

http://edu.mk.co.kr

웹사이트: http://www.imdp.kr

연락처

국제인재개발센터 경영지원팀
팀장 박재은
02-737-66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