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전파관리소-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KARDF대회 공동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정통부 중앙전파관리소(소장 이기주)는 (사)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이사장 한정훈)과 공동으로 6월 12일 오전 9시 충북 옥천에서 아마추어 무선인들의 종합레포츠 행사인『제 6회 KARDF대회』를 개최하였다.

KARDF(아마추어 무선방향탐지) 대회는 전파송신기(Fox)를 여러 곳에 숨겨놓고 수신장비와 안테나를 이용하여 송신위치를 누가(Hunter) 빨리, 또 많이 찾아내는지를 가리는 아마추어 무선사들의 레저 경기로서, 일명 Fox Hunting이라고도 한다.

※ KARDF= Korea Amateur Radio Direction Finding

이날 행사에는 초등학생, 주부 등 남녀노소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성별ㆍ연령별로 구분한 개인전 7개 종목과 지부별 단체전으로 열띤 경기를 벌였다.

단체전 우승팀에게는 2006년 불가리아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대회의 지역예선인 'RegionⅢ대회'(아시아, 오세아니아주) 출전자격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졌다.

KARDF대회는 2000년부터 중앙전파관리소가 아마추어 무선의 건전한 육성과 아마추어 무선인들의 기술향상을 위하여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과 공동으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서, 푸른 자연과 더불어 아마추어 무선 동호인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심신을 단련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중앙전파관리소는 전파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업무를 홍보하기 위하여 전파스펙트럼관리시스템, 이동방탐시스템 등 디지털, 광대역 첨단 전파관리 장비를 시연하였다.

현재 아마추어 무선사는 전 세계적으로 300여만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1961년 국제아마추어무선연맹에 가입한 우리나라에는 약 6만여명의 회원이 자기 취미생활로서 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재해 시 비상통신 지원 등 구호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중앙전파관리소에서는 (사)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의 추천으로 전국적으로 약 70여명을 ‘아마추어 자율지도위원’으로 위촉하여 아마추어 무선국에 대한 자율지도를 통한 전파이용 질서 확립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rmo.go.kr

연락처

감시1과장 서홍석 02-3400-22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