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전직지원센터, 구직자와 인천시민을 위한 명사특강 개최

뉴스 제공
노사발전재단
2011-09-28 09:38
서울--(뉴스와이어)--인천전직지원센터(www.newjob.or.kr)는 9월 23일(금) 인천종합비지니스센터 5층 대강당에서 구직자 및 인천시민을 위한 명사특강을 개최하였다.

인천전직지원센터 개소 1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명사특강에는 구직자들과 인천시민 등 150 여명이 참석하였다.

아름다운 선율의 IFA 현악 4중주단의 연주로 시작한 무대에서 충주대학교 전인근 교수는 ‘구직자와 인천시민을 위한 희망의 메세지’를 음악으로 전하였으며, 엘가 ‘사랑의 인사’, ‘You Raise Me Up' 등 클래식 무대를 선보였다.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센터는 전국 14개 지역에서 ‘대한민국 성공취업 파트너, NewJOB'을 모토로 고용노동부 실업급여수급자 및 일반 구직자, 기업의 퇴직(예정)근로자를 대상으로 전문 재취업·창업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영업이나 아르바이트 경력을 포함하여 직업경력 1년 이상인 퇴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직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센터
전직지원팀 양균석 팀장
02-6021-1100
010-5266-1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