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오픈웹뱅킹’ 서비스 시행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1-09-28 10:06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애플社의 매킨토시 PC에서는 물론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오픈웹뱅킹(open.hanabank.com)>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웹뱅킹> 서비스 시행으로 그동안 Window 기반의 PC 사용자 대비 금융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많았던 국내 매킨토시(Macintosh) PC 사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매킨토시의 신규 운영체제인 ‘Lion’에서도 인터넷 뱅킹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오는 12월말경에는 지원 가능 범위를 Linux 운영체계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보편화 되어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외에도 구글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오페라(Opera), 파이어폭스(Firefox) 등 여러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호환되어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맞출 수 있게 되었다.

<오픈웹뱅킹>에서는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은행 거래들의 아이콘을 전면에 배치하여 편리성을 제고하였고,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주요 SNS 채널과의 연계성을 강화하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9월28일부터 11월15일까지 <오픈웹뱅킹>을 통해 계좌이체 등 특정거래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키장 시즌 이용권, 커피음료 기프티콘 등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한편, 하나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하나N뱅크’ 및 스마트폰 기반의 전자 기업금융 서비스인 ‘하나N CBS’ 등을 개발했고, 글로벌 금융IT 컨설팅 그룹인 Celent社에서 주최한 ‘2011 Model Bank Award’에서 스마트폰 뱅킹 부문상을 단독 수상하는 등 온라인 뱅킹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인정받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오픈웹뱅킹> 서비스를 비롯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신사업추진부
02-3788-5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