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그릴 윙’, 뉴욕의 베스트 치킨 윙 3에 선정
맛으로 세계를 사로잡는 기업 교촌에프앤비(주)(자사브랜드 교촌치킨)는 미국의 풋볼시즌을 맞아 ‘뉴욕의 베스트 치킨 윙’을 주제로 지난 14일 방영한 미국 NBC 뉴욕 방송의 특집 내용 중 뉴욕 맨하튼에 위치한 교촌치킨 매장의 ‘그릴 윙’이 베스트 3에 소개되었다고 밝혔다.
‘풋볼을 빼놓고 미국을 말하지 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풋볼 시즌에 경기를 시청하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 또는 맥주 안주가 잘 팔리는 것은 당연지사.
미국에서도 ‘대목’이라고 할 수 있는 이런 시즌에 교촌 만의 독특한 간장소스와 한국 특유의 매운맛으로 맛을 낸 교촌치킨의 ‘그릴 윙’이 뉴욕의 내노라하는 식당의 메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특히, 교촌치킨은 지난 2007년 탈레반에 피랍된 한국인중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이라는 기사가 소개되는 등 오랫동안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대표치킨 브랜드로 인정받았으며, 이번 방송을 통해 치킨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유명 레스토랑과 수많은 치킨 브랜드보다도 우위에 있음을 확인하는 좋은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한편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006년 11월 미국 서부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2007년 6월 동부지사를 설립해 현재 미 동 서부에 총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NBC 뉴욕에 소개된 교촌치킨 뉴욕 맨해튼 매장은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비상을 위해 1년 3개월의 준비 끝에 지난 2010년 3월에 오픈했으며, 세련된 인테리어와 지상 2층, 4,6000스퀘어피트(sqft, 약130평) 규모를 자랑하는 플래그쉽(Flagship) 매장으로 사랑 받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미국에서 우리 입맛을 바탕으로 한 교촌의 메뉴가 ‘좋은 맛’으로 인정받아 소개되었다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교촌은 앞으로 미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입맛을 사로잡는 글로벌 기업으로 더욱 크게 성장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교촌에프앤비 개요
교촌에프앤비주식회사는 자사 브랜드인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다. 1991년 구미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0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치킨 제품으로는 교촌시리즈,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살살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웨지감자, 교촌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진출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yochonfn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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