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사용…테스트 안된 코드의 결함 위험성 감소

- 특허 획득한 동적 인스트루먼테이션 기술로 분기 및 블록 레벨에서 테스트 커버리지 가능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9-29 09:4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임베디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테스팅 작업을 모니터링, 실행 및 관리해 주는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풍부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솔루션은 제품에 탑재되는 코드에서 고위험 세그먼트를 파악하고, 빌드 간 변경 사항에만 집중하게 하여 최적화된 테스팅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4.0에서 제공하는 동적 인스트루먼테이션(dynamic instrumentation technology) 특허 기술은 최적화된 제품 탑재용 바이너리상에서 직접 동작하여 분기와 블록 레벨에서 테스트 커버리지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기에 더하여 빌드 간 변경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에 탑재되는 코드를 분석하는 기능 외에도, 변경으로 인해 영향 받은 애플리케이션 영역을 찾아낼 뿐만 아니라 테스팅 자원을 고위험 세그먼트에 집중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Decision Support System) 역할을 하는 ‘오토매틱 테스트 스위트 제너레이터(Automatic Test Suite Generator) 모듈’은 고객이 정한 규칙 및 제약 조건에 따라 보강된 테스트 스위트를 생성함으로써 리스크와 테스트 주기를 대폭 단축시킨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최신 버전은 써드 파티 테스트 관리툴과의 맞춤 통합, 오류 추적, 요구사항 관리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IBM Rational Quality Manger, IBM DOORS, IBM ClearQuest, HP Quality Center 용 특정 통합 애드온 등을 위한 오픈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를 사용중인 GE 헬스케어는 윈드리버 제품을 통해 펌웨어 테스팅 팀의 생산성을 놀랍도록 개선함으로써, 전체 개발 주기를 상당히 단축시켰다. GE 헬스케어 CT 공학 부문 총괄 구스타브 페레즈(Gustavo Perez)는 “우리는 이미 테스트 및 개발 작업 용으로 20개 이상의 툴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테스트 계획과 결과는 대부분 수기로 작업해 왔다” 라며,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는 HP Quality Center와 같은 기존 솔루션과 쉽게 통합되었으며, 이를 통해 타겟 디바이스에 대해 원격으로 테스트를 운영하고, 테스트 과정 및 소프트웨어 품질을 추적하는데 필요한 주요 메트릭스를 수집해 주는 완전 자동 반복 (regression) 테스팅 스위트를 제공해주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GE헬스케어는 ‘무결점’ 정책을 운영하고 있는데, 윈드리버의 도움을 통해 이 정책 목표를 이전보다 더 빨리 달성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윈드리버의 제품 마케팅 부문 아이도 사리그(Ido Sarig) 부사장은 “제품 출시 시점에 대한 목표가 점점 더 촉박해지면서, 비용 및 제품 결함 리스크 등을 관리하기 위해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테스팅 과정을 모니터, 관리 및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자동화 툴을 찾고 있는 상황”이라며,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의 새로운 기능들은 테스트 안된 코드의 결함이 발견되지 않고 사용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위험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또한 제품 제조사가 보다 예측 가능한 개발 작업을 통해, 저비용, 저 리스크로 고품질 제품의 안정적인 공급 구조를 이룰 수 있게 함으로써 사업 가치를 높이고, 회사의 수익성 증대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 4.0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VLM(Virtual Lab Manager)의 한 부분인 ‘디바이스 예약 및 스케쥴링 시스템’으로 향후의 디바이스 예약 및 비주얼 스케줄러 기능 구현
- 각 테스트 케이스 및 스크립트된 테스트 컴포넌트들에 대한 테스트 케이스 버전 관리 기능으로 변경 기록이 보전되고 이를 통해 감사 및 접근 제어에 대비한 다양한 규제 기준들을 지원
- 쇼트타임 프레임 “워치독(watchdog)” 또는 “하트비트(heartbeat)” 유틸리티로 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확장성과 반응 시간을 한층 개선하여 1초 안에 7만개의 펑션 인스트루먼트가 가능

윈드리버 테스트 매니지먼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announces/test-management4.0/ 참고.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