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여행사부문 3년 연속 1위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1-09-29 09:47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권희석)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1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SCI) 1위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1992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되어 올해로 20년을 맞은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는 대한민국 각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2008년 여행사 부문이 처음 도입된 이래로 하나투어는 2009년부터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올해 KCSI는 총 102개 산업의 35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서울과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 녀 만 6백 7십 9명에게 일대일 면접으로 진행되었다. 이중 여행사 부문에서 하나투어는 총 71.6점을 기록하며 경쟁업체와의 격차를 벌였다.

여행산업의 고객만족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하나투어는 경쟁사 대비 기업 신뢰도를 포함해 상담직원의 응대태도, 상품설명 능력 및 여행시 제공된 숙박, 가이드 및 관광 코스 프로그램 등의 항목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하나투어는 ‘고객우선경영’과 ‘감동경영실현’이라는 경영철학으로 고객 지향의 차별화된 여행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높이고 있다. 또한 최근 SNS 서비스를 비롯해 드라마 PPL 및 부산국제영화제 그리고 각종 문화행사의 후원과 협찬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접점에서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김태욱 과장
02-2127-13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