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소규모 창업기업 신규 인건비 지원

- 2011년 청년 창업창직인턴제, 참여기업 및 참여자 선착순 모집

2011-09-29 10:03
서울--(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와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회장 백석기)는 창업을 하여 인력난 및 인건비 문제로 고민하는 소규모 기업과 창업창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창업창직인턴제’를 개정하여 확대 모집한다.

기업은 10년이내 창업한 문화콘텐츠, 지식서비스분야 사업자면 신청이 가능하며, 인턴은 창직·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인턴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료 후 1년 이내에 창직·창업에 성공한 인턴에게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창직촉진수당 200만원을 지급받게 되고 실시기업에게는 최대2명의 창직인턴을 실시기간 최장 6개월간 급여의 50%(최대 월80만)를 지원받게 된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인턴제 관계자는 “기존의 취업인턴제와 달리 창직인턴제는 1인기업을 포함한 5인 미만의 소기업도 참여를 할 수가 있고 지난 7월1일 이후로 개정된 지침에 의해 인턴을 참여하고자 하는 대상자의 폭도 완화(만15세~39세)가 되어 창직·창업에 성공한 선배와 함께 일하며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이 커졌다”고 밝혔다.

또한, 개정된 지침에 맞게 실시기업과 인턴생이 좀 더 편리하게 신청 할 수 있는 전용 사이트(http://intern.kodica.or.kr)를 오픈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이나 기업은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02-2658-0958)이나 창업창직인턴제 전용홈페이지(http://intern.kodica.or.kr)에서 신청 할 수 있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개요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약칭 "KODICA")는 급변하는 디지털융합시대에 부응하여 산업활성화를 위한 방송영상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 중소기업 청년 취업 인턴제, 문화콘텐츠 분야 창직 창업 인턴제, 해외취업양성사업,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중소기업 해외수출 지원사업, 방송통신자격인증(검정)사업(방송정보관리사, 기술전문가), 취약.저소득층 지원사업(북한이탈주민 지원사업, 장애인지원사업)등을 하고 있다. 또한, 각종 컨퍼런스, 세미나, 공모전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dica.or.kr

연락처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대외협력실
실장 신종호
02-2658-09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