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PA, ‘제38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고영선, 이하 KFPA)는 9월 29일(목) 오전 10시 30분 서울 여의도에 소재한 KFPA 1층 강당에서 이기환 소방방재청장, 손해보험사, 학계, 소방단체 대표 및 소방공무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의 우수 소방공무원을 선발·표창하는 ‘제38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KFPA와 소방방재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제주 서부소방서의 양창원 지방소방장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여 상패와 함께 상금 500만원을 받았으며, 안전상은 서울 강남소방서 신영탁 지방소방교 등 17명이 수상하여 상패와 함께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또한 대상과 안전상 수상자 18명 모두에게는 1계급 특진의 영예가 주어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고영선 이사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업무를 남다르게 수행하신 데에 대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화재는 물론이고 홍수, 붕괴 등 각종 재해현장에서도 본인의 안위보다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힘써 주셨기에, 제38회 소방안전봉사상이 더욱 의미 있는 상이 되었다”며 “예고 없이 발생하는 화재 등 재난 현장의 최일선에서 불철주야(不撤晝夜) 자신의 생명과 신체의 위험을 무릅쓰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는 소방공무원 여러분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올해로 38회를 맞이한 소방안전봉사상은 지난 1974년부터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의 일선에서 봉사하고 있는 모범 소방공무원들을 선발·표창하는 행사로서, 올해까지 수상자는 모두 531명에 이른다.

웹사이트: http://www.kfpa.or.kr

연락처

한국화재보험협회 홍보팀
02-3780-02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