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포럼, 제60기 M&A(인수합병) 10월 7일 실무교육 개설
최근 그리스 등 유럽발 세계적인 금융불안과 장기경기침체 등 국내외의 경영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비를 하고자 대기업은 물론 중소, 중견기업과 벤처기업에서도 적극적인 M&A(인수합병)를 통해 매출의 확대 및 신성장 동력을 찾고자 노력을 하고 있으며, 개별 기업은 M&A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자본시장법의 시행과 SPAC제도의 도입으로 성장을 통한 경영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M&A(인수합병) 실무를 담당할 수 있는 인재양성 교육의 필요성에 대하여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M&A포럼 스페셜리스트아카데미 경영학원에서는 2011년도 하반기 두 번째 MAS과정(MAS: M&A Specialist)교육과정이 개설되었다.
이 과정은 10/7일(주말/평일반)에 개강한다. 교육내용은 ▲수강생이 직접 참여하는 M&A전략시뮬레이션 ▲M&A 개요, 국내외 M&A시장 동향 및 사례 ▲우회상장 개요 및 실전사례 ▲M&A관련 회계.세무, 법률 ▲M&A실사전략 및 프로세스 ▲M&A를 위한 기업가치평가 ▲M&A와 자금조달방안 ▲성장경영 신규사업 및 M&A 전략 ▲기업구조정시장, PEF 및 SPAC제도의 이해 ▲적대적M&A 대응전략 ▲IPO전략 ▲Cross Border M&A ▲PMI(인수합병 이후의 통합 및 기업가치 극대화 전략) ▲국내외 M&A 사례분석 ▲M&A전반에 대한 종합평가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0여명의 M&A전문가 실무강사진을 통해 실무중심의 다양한 이론과 사례는 물론 M&A전략시뮬레이션을 병행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일반 및 주말반은 4주간 평일과 주말을 이용하여 교육이 진행되며, 10/7(금)에 동시 개설된다. 주말을 이용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집중도를 높이고 교육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하여 채택한 일정이다. 또한 수강생이 직접 참여하는 대상기업의 선정부터 분석과정을 거쳐 완벽한 인수전략을 수립하는 방식의 시뮬레이션을 병행함으로써 M&A 실행 절차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0/24일(월)에는 1주일 단기완성과정도 함께 개설된다. 지방이나 해외에서 1주일간에 교육을 마치는 프로그램으로서 M&A교육과정으로는 최단기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과정은 모두 노동부의 재직자 지원프로그램인 고용보험환급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개설되는 M&A과정은 인터넷경제신문 M&A타임즈, 벤처기업협회, 액셀벤처, 경영커뮤니티연합,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법무법인 지평지성, 지성회계법인 및 삼성경제연구소 Cyber SERI M&A파워포럼, 한국대학신문/캠퍼스라이프 등에서 후원 및 협찬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REITs, PEF 및 SPAC, 자본시장법 시행 등의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적인 대처방안 및 능동적인 전략수립을 통해 개별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인재의 양성에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으며, 개별 기업의 M&A 활성화를 유도함으로써 국내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교육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 교육을 주관하고 있는 M&A포럼 스페셜리스트아카데미경영학원 김종태 원장은 “M&A전략 시뮬레이션과 병행하여 진행되는 M&A Specialist(기업 인수합병 실무전문가) 양성 실무교육을 통해 M&A에 대한 체계적인 경험과 지식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됨으로써 기업의 핵심인력으로서 실제 M&A실무에 참여하여 M&A 전문가로서 활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문의 및 상담 : www.mnaforum.com, 02)564-5660, diamondkim02@paran.com)
웹사이트: http://www.mnaforum.com
연락처
M&A포럼
대표 김종태
02-2269-5660
이메일 보내기
-
2011년 9월 29일 17: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