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부산미소금융재단, 미소금융지원 협약 체결

뉴스 제공
BNK부산은행
2011-09-29 16:05
부산--(뉴스와이어)--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 www.busanbank.co.kr)과 부산미소금융재단 지역협의회는 29일 오후2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저소득층 금융지원을 위한 ‘미소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임영록 부행장과 이정우 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협약식은 ‘부산 미소금융재단 지역협의회’ 창립대회에 맞추어 지역의 영세 소상공인에 대한 효율적인 금융지원으로 지역의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부산은행과 거래중인 영세 자영업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서민들에 대해 부산 미소금융재단에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하고, 부산은행 홈페이지 등에 미소금융관련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미소금융재단 대출 지원 대상은 신용등급 7등급 이하에 해당되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및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해당자와 같은 저소득자가 해당된다.

창업자금은 최대 5천만원 이내, 운영자금은 1천만원 이내에서 연 4.5% 이내의 낮은 금리로 적용되며 특히, 무등록 사업자인 경우에는 최저 2.0% 이내로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임영록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금융지원에서 소외되었던 부산 지역의 영세 자영업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서민경제회복에 보탬이 되도록 서민금융지원과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부산은행 홍보팀 방성빈 차장 051-636-7259